고깃집 창업 브랜드 ‘무쏘’, 끊임없는 메뉴개발, 소비자 니즈 충족 시키며 승승장구
무한리필 고기집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형태의 음식점이다. 경기 불황에는 외식 소비 등을 포함한 불 필요한 지출을 줄이고자 하는 가계들이 많은데 무한리필 테마는 오랜 시간 동안 고객 부담을 덜어주며 든든하고 만족스러운 한끼를 즐길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에 다양한 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다면 더욱 금상첨화다. 대표적인 무한리필고기집 창업 브랜드 ‘무쏘’는 소고기, 모듬곱창, 간장새우, 육회, 양념게장, 간장게장 등의 메뉴를 구성했다. 평일 직장인들의 입맛과 주말 가족단위 외식손님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캐치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무한리필 메뉴개발에 전력을 쏟고 있는 브랜드다.
‘무쏘’는 2017년 강남역 한 복판에서 대한민국에서도 소고기 무한리필이 가능하다는 것을 최초로 보여준 사업모델 이었다. 강남역점의 경우 일 매출 1,200만 원, 홍대점 1,500만 원을 달성하며 직영점 매장을 위주로 내실을 다져가고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무한리필은 싸고 맛이 없다는 편견을 확 깨버릴 만큼 수입산 최고등급의 냉장육을 사용해 고객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였다. 여기에 소고기 뿐만 아니라 새우와 육회 게장 등 지속적인 다양한 무한리필 메뉴를 개발함으로써 경쟁력을 쌓아 올렸다.
또 무한리필 창업의 경우 수익성이 없다는 편견이 있을 수 있다. ‘무쏘’는 원청 수입사와의 계약, 직거래를 통한 저렴한 구매로 수익성 극대화, 월 3톤에 이르는 공동구매 효과 창출로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무쏘’는 맛있고 저렴한 다양한 메뉴를 바탕으로 1등급 소고기를 믿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맛은 기본이고 고기의 품질과 퀄리티도 꼼꼼하게 따진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출 상승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무쏘’ 관계자는 “수많은 아류 브랜드들이 나왔지만 ‘무쏘’만이 끊임없는 메뉴 개발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나가고 있다”며, “자부심을 가지고 가맹사업을 계속해서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홈페이지: www.muhanmusso.com
창업문의: 1666-5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