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혼밥의 시대’, 유망 외식 프랜차이즈 ‘지지고’가 주목받는 이유

컵밥집 창업 아이템 ‘지지고’, 요즘 트렌드에 최적화된 브랜드 경쟁력 발휘

 

최근 한 통계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 비중이 30%가까이 치달은 것으로 나타났다. OECD 국가 중 가장 빠른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인데, 2035년에는 세 가구 중 하나는 1인 가구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렇게 통계적으로 1인가구 비중이 높아진다는 사실이 증명되면서 이제 더 이상 혼자 밥을 먹는 ‘혼밥’을 눈치 봐야 하는 시대도 끝이 나면서 혼자서 제대로 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체인점들이 뜨고 있다.

 

 특히 외식 창업 시장에서는 ‘테이크 아웃’과 혼밥이 조화를 이루면서 대세로 평가받는 만큼 관련 브랜드들이 주목받는 중이다. 여기에 최저임금상승 등의 영향으로 인건비 증가를 염려한 이들이 소규모 창업, 1인 창업 쪽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이들 브랜드의 가치는 더욱 높게 평가될 전망이다.

 

 대표적으로 컵밥전문점 프랜차이즈 ‘지지고’를 꼽을 수 있다. ‘지지고는 간단한 조리 과정과 무인 주문 시스템 등의 도입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 창업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동시에 인건비 부담으로부터 자유로운 브랜드다.

 

무엇보다 요즘 같이 혼밥의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든든하기 까지 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한 ‘핫’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여기에 주문과 동시에 신선한 재료를 이용, 철판에 볶아 그 맛과 풍미를 더했으며 기호에 따라 라이스 종류부터 누들에 이르기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 메뉴 선택에 있어 신중해지거나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이런 다양한 강점을 바탕으로 ‘지지고’의 상승세는 지속되고 있으며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지고’의 관계자는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외식 창업을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그런 면에서 저희 ‘지지고’는 1인가구의 증가 및 개인주의 성향이 짙어지는 요즘 상황에 부합한 브랜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지속적인 신규, 업종변경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귀띔했다.

 

홈페이지: www.gggo.co.kr

창업문의: 1899-2450

 

 

 

Please reload

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Please reload

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s://post.naver.com/mrbreads

심야모임 홈페이지: http://simyagroup.t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