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갈비찜전문점 ‘짚신매운갈비찜’의 경쟁력, 요즘 ‘핫’ 한 채널 등장만 봐도 알 수 있다 최근 유명 외식프랜차이즈 대표의 이름을 내건 한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요즘은 다양한 매스미디어 및 채널의 발달과 더불어 브랜드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잣대 중 하나로 이들 포맷에 소개되는 것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매운갈비찜전문점 ‘짚신매운갈비찜’이 네이버 V오리지널 예능 ‘핵인싸동맹’에 영등포 인싸들의 ‘핫 플레이스’로 소개되며 주목받고 있다.
가수 이홍기, 래퍼 딘딘이 MC를 맡고 있는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최근 엔플라잉 재현, 차훈이 영등포 인싸들의 단골집 ‘짚신매운갈비찜’을 방문하면서 제대로 된 ‘먹방’을 선사했다. 이날 MC 딘딘은 ‘짚신매운갈비찜’을 자신이 자주 찾는 단골집으로 소개하면서, 맵기 30%, 갈비찜과 맵기 70% 갈비찜, 신메뉴인 치즈떡갈비 등을 주문하며 ‘진짜’ 단골 다운 면모를 선보였다.
특히 ‘짚신매운갈비찜’ 특유의 화끈한 맛에 땀을 흘리면서도 멈추지 않는 먹방을 선보인 MC들과 게스드들 가운데서 그나마 평정심을 유지하던 이홍기 역시 최고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맵기 100%에 도전하며 매운맛의 진가를 느꼈다.
이처럼 ‘짚신매운갈비찜’은 화끈하고 시원하면서 맛있는 매운맛의 강점을 바탕으로 소갈비, 돼지갈비 특유의 고소한 육즙과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보다 많은 고객층을 확보, 네이버 V예능에 까지 소개된 것이다.
이밖에 갈비찜 메뉴 외에도 추가로 떡갈비, 지짐이, 고추만두, 순두부탕, 계란찜 등 갈비찜과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단골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들로 손꼽힌다.
이렇듯, ‘맛’에 대한 강점을 보유하면서 대내외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짚신매운갈비찜’은 불황의 시기, 창업자들에게 최적화된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창업 과정에서 체계적인 상권분석부터 가맹사업, 시설공사, 현장교육, 제반 인허가, 리허설 및 오픈 등 그야말로 디테일한 과정을 통해 완벽한 창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초보 창업자도 쉬운 창업이 가능하며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수퍼바이저 파견 및 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짚신매운갈비찜’의 관계자는 “10여년 이상 지속된 ‘짚신매운갈비찜’ 브랜드 마케팅 노하우가 곧 경쟁력으로 발휘되면서 꾸준히 유망 프랜차이즈로 사랑받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변치 않는 맛과 품질은 물론, 다양한 방식의 브랜드 노출로 고객과 가맹점주를 동시에 만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짚신매운갈비찜’의 공식홍보대행사를 책임지고 있는 153프로덕션 김시현 대표는 17년 이상 마케팅 노하우를 토대로 일반 광고와는 차별화된 ‘짚신매운갈비찜’ 브랜드 노출을 담당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가맹점 매출 향상을 위해 더욱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www.zipsinfood.co.kr
창업문의: 1661-9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