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주점 창업 브랜드 ‘여기 미술관’이 원하는 이상적 ‘창업인상’, 성공의 지표가 되다


맛있는 술집 창업 아이템 ‘여기 미술관’과 함께 할 수 있는 조건 충족=곧 성공을 의미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말이 있는데, 전지전능한 능력으로 모든 것을 관장하는 신의 영역도 결국 인간의 노력이 보였을 때 비로소 도움을 주고 오롯이 버텨낼 수 있는 힘을 내린다는 의미를 담는다.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 외식 및 주점 창업 시장이라고 해서 예외는 아니기에 더욱 의미를 새겨볼 만한 구절로써 아무리 탄탄한 기반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 혹은 아이템이라고 해도 결국 매장을 운영하는 주체자가 얼마나 그 장점을 잘 흡수하고 함께 노력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맛있는 술집 ‘여기 미술관’ 역시 최근 브랜드 자체적인 경쟁력과 성공 확률을 높이는 다양한 요소들로 인해 관련 업종으로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관심에 중심에 있다. 누구나 ‘여기 미술관’과 함께 장밋빛 성공을 꿈꾸지만 반대로 브랜드 역시 이런 성공을 위해 이상적인 ‘창업인상’을 설정했으며 이 둘의 합이 맞았을 때 비로소 성공의 지표가 나타나는 것이다.

그래서 ‘여기 미술관’ 브랜드를 운영 중인 가맹점주들은 대부분 본사의 역량 못지 않은 성실함과 근면성, 또 성공 하기 위한 끊임 없는 노력을 펼쳐 나가고 있는데, 다수 ‘여기 미술관’ 가맹점들이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는 이유인 셈이다.

그렇다면, ‘여기 미술관’이 바라는 이상적 창업인의 조건은 무엇일까? 여기에는 세 가지 전제조건이 따르는데 ‘성공에 대한 확신’, ‘긍정적 마인드’, ‘본사 메뉴얼 준수’로 나눠진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마인드와는 상반되게 실제 수행 능력이 뒷받침되어야 할 ‘본사 매뉴얼 준수’ 사항일 것이다.

대다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해 매장을 오픈하는 이들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줄 알면서도 지키기 어려운 것이 본사 매뉴얼 준수인데, ‘여기 미술관’ 매뉴얼이라고 해서 특별할 것은 없다. 고객을 친절하게 대하며 항상 맛의 노력(분기마다 신메뉴 출시)을 통한 소비자 입맛 충족 노력을 펼쳐 나가는 본사의 레시피 적극 활용, 여기에 본사 직원 및 수퍼바이저 파견을 통한 규정 교육 이수 및 조언 등을 충실히 따르면 된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여기 미술관’ 브랜드가 가진 강점은 워낙 무궁무진하기에 특히 초보 창업자 입장이라면 본사 매뉴얼만 성실히 수행해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이밖에 격의 없이 소통하고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주는 본사의 특성상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동반자적 관점에서 여러 가지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제안한다면 이미 매장 오픈 직후부터 50%의 성공은 달성한 셈이다.

‘여기 미술관’의 관계자는 “하늘도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데, 하물며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라고 해서 아무리 탄탄한 기반을 갖췄다 해도 결국 가맹점주가 합을 맞춰 함께 따라오지 못한다면 성공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 ‘여기 미술관’ 브랜드는 전지전능한 하늘의 힘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면서 영향력을 넓혀가는 주점 창업 브랜드로서 하고자 하는 마음과 본사의 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는 창업인들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브랜드를 믿고 함께 성공하기 위한 준비가 되신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창업 문의를 통해 ‘여기 미술관’을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기 미술관’은 최근 가을 신메뉴 출시를 단행했는데, ‘미술관분식’ 및 ‘직화닭떡갈비’, ‘과일사라다’, ‘새우땡초전’, ‘속시원한홍합탕’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메뉴들은 각각 고유의 맛과 퀄리티, 가격경쟁력으로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중이다.

홈페이지: www.misoolkwan.co.kr

창업문의: 1899-609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