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집스런 수작업 칼집 갈비 ‘갈비회관’에서 알려주는 ‘맛의 경쟁력’이 품은 가치
요즘 외식업계에서는 기호에 맞는 메뉴 구성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어가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경기가 어려워지고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게 되면서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이면서 최고의 외식을 즐길 수 있을지 고민한 결과다.
그만큼 선택의 다양성이 늘어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한데, 이런 시대의 흐름을 적극 반영하고 있는 곳이 고집스런 수작업 칼집 갈비 ‘갈비회관’이다. 이들은 효율성 높은 메뉴 구성을 통해 ‘맛의 경쟁력’이 품은 가치를 실천, 진정한 성공의 길을 걷고 있다.
보통 갈비집에 가면 한 가지 단일 메뉴를 통일해 사람 수에 따라 주문하거나 몇 가지 메뉴를 섞어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럴 경우 메뉴의 통일성이라는 측면에서는 합의에 도달할지 몰라도 각자 취향에 맞는 메뉴를 맛보기가 쉽지 않다.
‘갈비회관’의 경우는 브랜드가 가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숙성된 칼집양념구이, 황제소갈비, 모듬소갈비, 돼지왕갈비, 삼겹살, 칼집껍딱 등 다양한 메뉴를 각각 kg 및 g숫자로 판매하고 있지만 때에 따라 ‘반반세트’를 추천하고 있다.
‘갈비회관’의 반반세트 구성은 특별할 건 없지만 구성적인 측면에서 효율성이 높다. 이를테면 숙성 돼지왕갈비와 칼집소갈비를 반반씩 맛볼 수 있거나 숙성돼지왕갈비와 칼집 명품소갈비를 맛볼 수 있는 식이다.
한 가지 메뉴 통일로 여러 사람이 먹을 때보다 다양한 메뉴 구성을 즐길 수 있고 선택의 폭도 다양화되면서 실속도 갖추고 있기에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도를 얻는 중이다. 여기에 일반 뼈해장국, 갈비탕, 청국장, 숙성김치찌개 등의 부담 없는 식사류 구성 역시 다양화된 메뉴 선택권을 존중한 ‘갈비회관’ 만의 고객 유치 방법 가운데 하나다.
이를 통해 ‘갈비회관’은 자신들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칼집 기술과 숙성 방식의 레시피로 맛과 퀄리티는 기본이면서 실속 있는 선택까지 두루 가능한 메뉴 구성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면서 매출 및 순수익 상승의 원동력으로 삼고 있다.
‘갈비회관’의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외식, 특히 고깃집에서도 예외는 아니다”라며, “이런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오로지 ‘갈비회관’ 만의 맛의 강점을 바탕으로 반반세트, 식사류 구성 등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더욱 높은 매출과 순수익 달성의 이유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갈비회관’은 현재 찾아가는 1대1 사업설명회를 진행중인데, 브랜드로 창업에 관심 있는 이들이 해당 설명회 신청을 바로 진행하면 창업 시 로열티 평생 면제를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구체적인 혜택 내용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은 아래 홈페이지 주소 및 전화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meathall.com
창업문의: 1899-0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