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손손 뿌리깊은 국밥집 ‘보승회관’의 남다른 성공 운영 비법에 이목 집중
카페 프랜차이즈들이 우후죽순처럼 들어오면서, 장기 불황 속 과도한 경쟁에 대한 우려도 크지만, 무엇보다 커피 한 잔 시켜놓고 오랜 시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일부 고객들의 태도로 인한 고민도 만만치 않다.
그만큼 요즘 외식 창업 시장에서 테이블 점유율을 빠르게 가져가는 것이 성공에 도달하는 열쇠로 거론된다.
대대손손 뿌리깊은 국밥전문점 ‘보승회관’ 역시 점유율을 잡으면서 성공의 길을 걸어 나가고 있다. 테이블 점유 시간이 짧아 높은 테이블 회전율을 달성 중인데, 그 중심에는 원팩 조리시템과 간편화된 매장 운영 방법이 자리한다.
가장 좋은 재료로 정성을 다해 본사 물류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원팩시스템은 최고의 레시피를 빠르게 조리할 수 있도록 구현해 맛과 퀄리티는 지키면서, 테이블 점유율을 짧게 유지시켜준다.
여기서 또 한가지 강점은 최저임금상승의 시대 인건비 부담도 줄어든다는 것이다. 전문 주방 인력 없이 최고 퀄리티 요리가 가능하고 운영의 편의성이 높아지면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까지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
‘보승회관’의 강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본래 국밥 창업 아이템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많은 이들이 선호하다 보니 그 자체로 경쟁력을 가진 브랜드 이지만 세부적인 경쟁력은 더욱 많다.
우선 숙취가 가득한 심야에도 음주 후 속을 달랠 수 있게 24시간 운영이 가능해 언제 어느 때나 맛있는 국밥 맛을 보기 용이하다. 또 맞춤형 메뉴 구성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선택의 폭이 넓고 창업자의 입장에서는 비교적 합리적인 창업 비용과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저비용 고효율’ 전략 가동이 가능하다.
‘보승회관’의 관계자는 “테이블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고객을 수용하고 매출 실적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저희 ‘보승회관’은 원팩 조리시스템을 기반으로 맛과 퀄리티를 갖춘 메뉴가 빠르게 제공되며 테이블 회전율을 빠르게 가져가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또 선호도가 높은 아이템의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점을 구축하면서,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받는 국밥 프랜차이즈로서 자리매김 중”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boseunghall.com
창업문의: 1899-5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