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상생 경영 ‘포차천국’! 코로나19 사태에 전국 가맹점 ‘로열티 면제’ 결정


위기 속에서 더욱 빛나는 ‘포차천국’의 상생 경영 전국 가맹점 로열티 면제로 ‘고통분담’

장기불황의 악재에 중국발 코로나19 사태가 국·내외적으로 심각한 영향을 끼치면서 전국 자영업자들의 시름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근 상생 경영을 추구하는 주점 프랜차이즈, 밥도 먹고 술도 먹고 ‘포차천국’이 전국 가맹점 ‘로열티 면제’를 결정하면서 주목받는다.

해당 브랜드는 3월 한달 간 로열티 면제를 통해 적극적인 고통분담 의사를 전했다. 보통 경제 상황이 어려울수록 본사의 사정 만을 우선 시 하는 일부 타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돋보이는 행보다.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위기를 해쳐 나가고 고비를 넘겨 안정화된 방향으로 나가겠다는 ‘포차천국’의 의지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이를 통해 각 가맹점들은 조금이나마 한숨을 돌릴 수 있게 됐다.

‘포차천국’은 이번 결정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가맹점주의 수익 향상을 위한 물류 인하, 매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발송, 광고 홍보 등의 노력을 펼쳐왔다. 가맹점의 이익을 우선시 하면서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온 것이다.

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음주 문화에 따른 트렌드 설정을 바탕으로 ‘밥도 먹고 술도 먹고’ 라는 타이틀을 걸어 시대 흐름에 따른 운영 전략으로 불황을 이겨내는 힘을 보여줬다.

장기 불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타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의 홍수 속에서 각 가맹점 마다 매출 상승 포인트를 유지하고 있어 ‘불경기에 안전한’ 정통 포차로 부각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19 사태라는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 나갈 수 있는 방법으로 3월 한달 간 전국 가맹점의 로열티 면제를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본사로서 진정한 상생의 가치를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창업문의: 02-2601-082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