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시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요즘 시대 소자본 창업 성공 기준 매출 실적까지 겸비한 ‘회장님댁’ 참고


뉴트로 감성 주점 아이템 ‘회장님댁’이 정의한 진정한 의미의 소자본 창업 기준

창업을 고려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부터 넉넉한 경제사정으로 출발하기 어려운 이유로 합리적인 창업 비용 아이템을 찾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장사의 기본 목적은 이윤을 추구하고 마진을 남긴다는 점에서 무조건 창업 비용만 저렴한 것은 잠깐의 비용 부담은 줄일 수 있지만 성공 전략은 될 수 없다.

요즘 시대가 원하는 진정한 의미의 소자본 창업이란 높은 매출 실적을 달성하면서 비교적 적당한 창업 비용이 소요되는 것이다. 뉴트로 감성 주점 ‘회장님댁’의 성공 사례를 예로 들면 이해하기 쉽다.

‘회장님댁’은 브랜드의 경쟁력과 가치와 비교해 합리적인 창업 비용 제시로 유명한 브랜드다. 특별한 경쟁력과 확신 없이 근거없이 허황된 성공을 강조하며 높은 창업 비용을 부르는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대비된다.

그렇다면, ‘회장님댁’이 진정한 의미의 소자본 창업을 운운하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현실적으로 입증된 브랜드의 경쟁력이 뒷받침 되는 이유다.

단순한 인테리어를 벗어난 기성세대에게는 옛 추억을 상기시키는 분위기와 소품, 젊은 층은 새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포인트를 제시하면서, 세대를 아우르는 ‘뉴트로적’ 감성이 첫번째다. 여기에 주점이면서 ‘맛집’으로 불릴 만큼 맛과 퀄리티를 겸비한 메뉴 구성은 술을 즐기지 않는 이들까지 잠재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

맛과 분위기가 검증된 이런 브랜드의 강점은 요즘 최고의 소통 수단인 SNS 등을 통해 긍정적인 ‘자발적 홍보’로 연결되고 그 입소문을 통해 새로운 고객이 유입되는 순기능을 연출한다. 자연스럽게 각 매장 마다 꾸준한 매출 실적과 성공사례를 열어 나가는 이유로 작용한다.

실제 매장 운영 사례로 증명된 ‘회장님댁’의 경쟁력은 그 가치에 비해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고 있다는 소리를 들을 만 하다.

‘회장님댁’의 관계자는 “힘들 때 웃는 사람이 일류라는 말이 있는데, 주점 창업 시장도 마찬가지로 불황 속에서 높은 매출 실적과 안정적 운영을 이루는 브랜드가 업계에서 일류로 평가 받을 수밖에 없다”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저희 ‘회장님댁’은 타 브랜드에서는 흉내 낼 수 없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위기의 순간에도 입소문의 힘을 통해 지속적인, 고객 확보와 매출 상승·수익 창출을 이뤄내며 경쟁력 대비 합리적인 창업 비용이 드는 성공 주점 프랜차이즈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회장님댁.com

창업문의: 1800-489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