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현황
<여기 미술관>
*매출 - 신림점(25평) 기준 월 매출 9천만 원대
*창업 비용 - 상담 문의
불황을 이겨내는 힘! 고객 만족도가 곧 자발적 홍보 및 마케팅이라 말하는 ‘여기 미술관’
긍정적인 작용은 여러가지 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각종 기업체는 단체 심지어 개인에 이르기까지 이미지에 신경을 쓰고 긍정적 홍보 및 마케팅에 주력하는 이유다.
하지만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과도한 마케팅 비용을 책정하기에는 부담이 따르고 투자 대비 효과를 거두는 경우가 미비해지면서,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도 지나친 홍보에 집중하기 보다 브랜드 경쟁력을 통한 자발적인 입소문을 유도하고 있다.
맛있는 술집 프랜차이즈로 잘 알려진 ‘여기 미술관’의 똑똑한 성공 비결 역시, 이런 브랜드 경쟁력에 기반한 입소문에서 비롯된 매출 상승 전략으로 대변된다.
먼저 요즘 입소문이라는 것은 단순히 입에서 입으로 퍼지는 문자 그대로의 소문이 아닌 다양한 고객층을 섭렵해, 그 안에서 이들이 체험한 긍정적인 요소가 여러 경로를 통해 알려지는 것을 뜻한다.
이를테면, 젊은 층을 비롯한 대다수의 주요 소통 수단인 SNS 등을 통해 인증샷이나 셀피, 매장의 분위기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업로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매장을 꼭 방문하지 않아도 마치 직접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 방문해 맛이나 분위기 등을 확인해 보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미술관은 워낙 브랜드의 경쟁력이 높기에 블로그 체험단이나 SNS 댓글 알바 같은 인위적인 비용 투자 없이 이런 긍정적이며 자발적인 홍보가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다만, 본사와 각 가맹점에서는 주요 루트가 SNS를 통해 이뤄지는 만큼 관련 이벤트나 판촉 행사를 작게 기획하며 ‘자발적 홍보’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예를 들면 SNS 해시태그, 신메뉴 및 주류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인데, 시기적인 어려움과 맞물려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면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았음에도 효과적인 매출 및 수익률 상승을 주도한다.
‘여기 미술관’의 관계자는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 훌륭한 맛과 시스템, 경쟁력을 보유 했어도 이런 사실이 고객들로 하여금 퍼져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특별한 노력 없이도 여기에 부합하는 미술관이지만, 요즘 트렌드나 소통의 흐름을 잘 파악하고 있는 만큼 적당한 이벤트를 더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똑똑한 전략으로 고객과 매출을 모두 잡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여기 미술관’은 맛있는 술집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여름 신메뉴 출시 소식을 알렸다. “술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라는 콘셉트로 여름에 잘 어울리는 ‘초계국수’를 비롯해, ‘갈비치킨플래터’, ‘전주비빔빙수’, ‘대구납작만두 초무침’, ‘매콤한초계무침’, ‘빠네크림떡볶이’, ‘닭연골크리스피’,’로투스 쿠키 아이스크림’ 외 6개 메뉴가 준비됐다.
각자 계절적 특성과도 잘 어울리지만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메뉴 구성으로, 여름 시즌 고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홈페이지: www.misoolkwan.co.kr
창업문의: 1899-6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