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에서도 고객을 만족시키는 전략을 통해 각 가맹점의 운영 활성화 주도 요즘처럼 사회적으로 변수가 많거나, 경제 위기 상황에서 외식 소비는 위축될 수밖에 없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외식 관련 업계에서도 투자를 기피하는 현상이 발생한다.
31년 간 치킨 브랜드로써 승승장구 해온 ‘멕시카나치킨’은 오랜 기간 업계에서 성공 DNA와 노하우를 수립해온 만큼, 위기 속에서 더욱 고객의 만족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의 만족이 곧 창업자의 매출 상승과 성공의 지름길이 된다는 운영 철학이다.
멕시카나는 최근 고소한 마요네즈를 기반으로 달콤한 맛이 더해진 ‘모두의마요치킨’ 신메뉴를 출시했다. 앞서 언급했듯 대부분의 외식 브랜드들이 투자를 꺼려하는 상황에서 멕시카나는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제품 자체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지만 ‘갈릭찹찹소스’를 통해 매운 맛 추가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오로지 매운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던 외식 업계에서 모처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맛의 구성이 제대로 통했다. 고객들의 반응은 뜨거웠고 높은 주문율 덕분에 각 가맹점의 수익은 숨통이 트였다.
또 이번 신제품에 대한 뜨거운 반응과 바이러스 이슈 등으로 어려워진 가계 경제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이벤트도 구성했다.
배달 서비스 플랫폼 ‘위메프오’와 함께 11월 한 달간 최대 5,000원 할인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다. 멕시카나 전 메뉴 4,000원 할인을 바탕으로, 매주 1회씩 한 달간 총 4번 제공되는 형식이다. 첫 주문 고객의 경우 행사를 통해 11월 한 달간 최대 7번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TV CF 키워드 찾기 특별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5,000명 고객에게 5,000원 할인쿠폰 지금도 이뤄진다. 멕시카나 TV CF 영상 내 자막으로 노출되는 키워드를 위메프오 쿠폰함에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멕시카나 홈페이지 등을 참고할 수 있다.
고객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현재 멕시카나 대부분의 가맹점들은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비교적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멕시카나치킨’의 관계자는 “고객의 만족도와 입맛을 충족시키는 노력은 그 자체로, 각 가맹점의 성공과 직결된다”면서,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객과 창업자를 우선으로 하는 멕시카나의 운영 철학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멕시카나치킨’은 SPC 삼립과의 콜라보를 통해 ‘호빵튀김’, ‘땡초치킨 호빵’ 등을 출시했다. 이색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변화하는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멕시카나의 또 다른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홈페이지: www.mexicana.co.kr
창업문의: 080-420-9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