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무한리필 고기전문점의 가치로 수익 UP 불경기에도 신규 가맹점 오픈 이어져 최근 한 통계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청년실업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학생을 중심으로 청년 창업 비율이 늘어나면서, 고용불안정으로 인한 불확실한 취업 대신 창업으로 관심이 집중된다.
이런 가운데 ‘고기싸롱’ 등 같은 무한리필 고기집 창업 아이템이라도, 특색 있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가 뜨고 있다.
앞서 취업 대신 창업을 선택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고 했지만,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 등으로 인해 창업 시장에서의 성공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아이템 선정이 더욱 중요하다. ‘고기싸롱’은 무한리필 고기집은 싸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대신 고기 퀄리티가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을 깨면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그 결과 불황 속에서 효과적인 고객 확보와 수익 향상으로 ‘낮에도 줄 서서 먹는 고깃집’ 이라는 닉네임을 얻었다.
자연스럽게 창업 시장에서는 ‘프리미엄 무한리필 고깃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밖에 없었고, 활발한 창업 문의와 함께 신규 가맹점 숫자가 불어났다.
요즘 같은 시기에 단일 브랜드로써 이례적으로 30호 매장 오픈을 확정지으면서, 불황에도 강한 무한리필 고깃집이라는 타이틀까지 거머쥐었다.
‘고기싸롱’의 관계자는 “불황 속에도 고용불안정 등의 영향을 통해 젊은 청년들을 중심으로 창업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창업 시장에서 성공도 보장된 것은 아니다”라며, “핵심은 같은 아이템이라도 차별화된 장점과 성공 가능성을 증명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희 ‘고기싸롱’의 경우 프리미엄의 가치를 통한 무한리필 고기집의 차별성을 바탕으로 꾸준히 고객 수요와 매출 실적을 높여 나가면서 단일 브랜드로써 30호 가맹점 오픈을 확정지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기싸롱’은 지난해말부터 실시한 ‘살림살이 나아지는 리뷰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고기싸롱’을 찾은 고객들의 열띤 호응과 참여속에 막을 내린 이번 이벤트는, 어려운 시기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고객 유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 홈페이지:www.gogissalon.com
창업문의:1644-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