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매년 성장하는 ‘성장가능성’에 올인한 레드문 매출도 매년 오름세


브랜드 현황

<레드문>

*매출 - 센트럴파크점 18평 기준 월 매출 5천만 원대

*창업 비용 - 1억 원대 이하로 가맹점 개설 가능 수제맥주&와인전문점의 효과적인 콜라보를 통해 시대를 역행하는 ‘레드문’의 가치 아이템에 대한 성공 기준을 가늠하는 것은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인데, 개인매장이나 심지어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이런 기준을 예상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시장의 안정성과 성장 방향은 예측이 쉽지 않고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기대하기 어려운 이유다.


‘레드문’은 불황 속에서 꾸준한 신규 가맹점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 목포평화광장점, 배곧신도시점, 송도8공구점 등 주요 지역과 상권에 고르게 분포한다는 사실이 창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주요 지역과 상권에 브랜드의 매장 입지조건을 정한다는 것은 고객 수요가 많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불황의 시기에 폐업 사례가 속출하는 상황에서 브랜드 아이템이 가진 성장가능성과 고객 확보 능력, 수익 등을 골고루 종합한 결과다.


젊은 세대들은 과음을 멀리하고 식사와 겸할 수 있는 간단한 한 잔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 대표적으로 수제맥주와 와인이 새롭게 변하는 주류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로써, 두 가지 주종을 결합한 방식의 ‘레드문’ 장점은 높은 매출 창출이 가능한 유망 아이템으로 만들어줬다.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수재멕주’에 부담 없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까지 결합된 ‘콜라보의 결정판’은 안정성까지 더해주면서 수제맥주&와인전문점의 효과적인 콜라보를 통해 시대를 역행하는 ‘레드문’ 만의 가치로 승화됐다.


수제맥주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로써, ‘레드문’이 성장가능성에 올인한 결과가 와인전점으로써 가진 매력까지 더해져 제대로 통했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매출과 수익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며, 시기적인 상황에 상관없이 성장세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사실은 앞으로의 전망을 더욱 밝게 한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매년 성장하고 있는 성장가능성에 올인한 ‘레드문’의 ‘도박’은 성공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면서, “시장의 흐름을 읽는 눈과 남다른 안목, 혁신적인 성장을 주도한 결과로써 불황에도 꾸준하게 신규 가맹점을 늘려 나가는 바탕이 되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문’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수제맥주&와인전문점이라는 느낌을 통해 자칫 부담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본사 차원에서 합리적인 창업 비용 설정과 지원을 실시 중이다.


홈페이지: www.레드문.com

창업문의: 1544-6092

태그:

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RSS Feed

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ctime.net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izmchangup

공식 유튜브 채널: ​창업 채널 비즈경영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