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백재윤 기자

‘나무가 아닌 숲’을 바라본 치킨더홈 전략 고스란히 수익으로 되돌아온다


고객과 창업자를 위한 투자가 브랜드 경쟁력 상승과 매출 실적으로 나타나

치킨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외식 메뉴다. 특별한 날이 있거나 국가적인 이벤트를 실시할 때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이기도 해서 상징성이 크다.


코로나19 이슈로 배달 아이템으로써도 큰 호황을 누리게 되면서 치킨과 관련된 프랜차이즈나 개인 매장들은 의도하지 않게 투자에 소홀해지는 경향이 있다. 가만히 있어도 찾아준다는 그릇된 인식이 작용하는 것이다.


이런 안일한 운영은 지금 당장은 타격이 없을지 몰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결국 고객은 줄어들게 되고 브랜드 경쟁력 약화로 이어지게 된다. 아무리 아이템이 좋아도 소비자들이 외면하면 도태되는 것이다.


‘나무가 아닌 숲’을 바라보는 ‘치킨더홈’의 전략은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어려운 시기에도 고객과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과감한 투자 덕분에 고객 유입과 수익률이 상승 중이다.


‘치킨더홈’은 4월 배달 앱과 연계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달 뿐만 아니라 매달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벤트로써 ‘배달의민족’ 매주 월, 수, 금 할인을 비롯해 요기요 매일 3,000원 할인, 위메프오 매일 4,000원 할인, G마켓 매일 4,000원 할인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로 경제적 사정이 여의치 않은 고객들에게 배달 주문을 통한 할인으로 만족도가 높다. 또 창업자 및 업종변경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100만 원 이라는 말도 안되는 비용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찬가지로 어려운 시기에 창업자들의 경제적 사정과 각자의 상황에 따른 본사의 투자이자 지원으로써 브랜드 역량 아래 더 많은 성공 가맹점주들을 배출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다.


‘치킨더홈’의 관계자는 “고객과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과감한 투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저희 ‘치킨더홈’이 추구하는 나무가 아닌 숲을 바라보는 운영 전략의 핵심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대세 트로트가수 이찬원과 브랜드 홍보 모델 계약을 체결하면서 TV와 매스미디어 등을 통한 대규모 홍보 마케팅도 계획하고 있어, 미래를 위한 ‘치킨더홈’의 투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게 이뤄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치킨더홈’은 하림 자연실록 육계 사용과 건강한 전용유 사용 등을 통해 맛과 함께 퀄리티가 높은 치킨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배달되는 홈메이드치킨 이라는 타이틀답게 잠재 고객 확보가 가능한 브랜드만의 경쟁력이다.

창업문의:080-420-997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