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불황일수록 안정적인 카페창업! 초보창업자 맞춤 지원 대표브랜드 ‘타이거슈가’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창출로 유명한 ‘타이거슈가’ 4월 동두천점, 5월 성수점 오픈 이어져 창업시장이 젊어 지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통계청은 지난해 30세 미만 창업자가 세운 기업이 전년 대비 18.7%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고용시장이 불안정해지면서, 창업으로 눈길을 돌리는 젊은 세대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고 운영 편의성이 보장된 카페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 청년층의 경우 사회초년생이 많다. 이들의 창업 비중이 늘어간다는 것은 초보 창업자가 많아지고 있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초보창업자들은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 안정적이고 편한 아이템이나 브랜드를 선호한다. 이를 통해 초보 창업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타이거슈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


‘타이거슈가’는 4월 동두천점 오픈과 함께 오는 5월 성수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유의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창출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창업문의 또한 급증하고 있다.


안정성을 갖춘 카페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운영부터 수익창출에 이르기까지 젊은 초보창업자들에게 제대로 어필했다.


‘타이거슈가’는 총 7단계의 가맹점 개설 절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점포 선정, 교육 및 개점 준비, 안정화 시스템 구축 같은 매장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항목이 포함됐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창업을 진행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창업자들에게 하나부터 열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뒷받침한다.


안정화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지정 슈퍼바이저(SV)를 통한 운영지원 및 검열도 이뤄진다. 본사의 지원 속에서 효과적인 운영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효과적인 매출 및 수익창출이 가능한 단계로써, 초보자를 포함해 모든 예비 창업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포인트다.


‘타이거슈가’의 관계자는 “청년을 중심으로 한 초보창업자들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타이거슈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창업 초기 단계부터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매장 오픈 후에도 효과적인 매출과 수익달성이 가능하도록 보조하고 있다”면서, “4월 동두천점이 신규 오픈하고, 오는 5월 성수점의 신규 오픈이 예고된 가운데, 현재 ‘타이거슈가’ 창업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타이거슈가’는 신규 오픈하는 10개점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만 원의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지원 100만 원을 비롯한, 식자재 지원, 로열티 지원, 배달앱 광고비 지원, 유니폼 지원 등을 합한 500만 원 상당으로, 자세한 사항은 ‘타이거슈가’ 홈페이지 및 창업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tigersugarkr.com

창업문의: 070-4481-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