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대수 기자

“불황에 더욱 강한 ‘진짜’가 나타났다?” 토마토김밥, 남다른 성공 전략과 수익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인정받는 ‘토마토김밥’의 가치가 진정한 경쟁력으로 떠오르다

어려울 때 빛을 발하는 것에 대한 가치는 말로 설명하기 어렵다. 진짜 가치는 위기 속에서 나온다는 말도 있듯이, 코로나19 사태와 장기 불황 속에서 경쟁력을 드러내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다.


‘토마토김밥’ 역시 이런 브랜드 가운데 하나로 분류된다. 똑같은 분식집 창업 프랜차이즈가 아니라, 위기 속에서 더욱 단단한 경쟁력을 발휘하는 이들의 운영 전략을 들여다보자


‘토마토김밥’은 자체 R&D연구소를 통해 늘 퀄리티가 높고 신선한 메뉴 구성을 실시하고 있다. 분식집의 메뉴는 김밥을 비롯해 돈까스, 떡볶이, 만두, 각종 덮밥류 등 늘 비슷한 구성으로 식상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대중적인 편견이 작용할 수밖에 없는데, ‘토마토김밥’은 같은 김밥과 돈까스, 떡볶이, 만두 외 분식류라도 종류를 나누기 위한 구분일 뿐 전혀 색다르고 퀄리티 높은 맛의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토마토 신메뉴 3종’을 예로 들면, 신선하고 건강함의 상징인 토마토를 기반으로 각각 달걀, 치즈제육 덮밥 및 뚝배기치즈떡볶이를 구성해 기존 분식집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과 구성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김밥류에서도 토마토 절임이 들어가 있는 ‘토마토김밥’을 비롯해, 왕새우튀김김밥, 유부마요김밥, 크레미김밥, 땡초김밥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메뉴 구성의 차별성과 장점은 고스란히 고객 확보와 매출로 직결된다. 여기에 안전하고 신선한 식재료만 고집하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지면서 ‘토마토김밥’을 찾는 고객의 숫자는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차별화된 맛의 경쟁력에 반한 고객 유입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불황에 더욱 강한 브랜드라는 사실을 입증시킨다.


‘토마토김밥’의 관계자는 “본사가 공을 들여 연구하고 개발한 맛의 다양성과 퀄리티를 갖춘 제품 개발은, 불황에 더욱 강한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면서, “창업자 입장에서는 쉽고 편한 운영 시스템과 실제 데이터로 증명된 저비용 고효율의 안정성,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창업특전까지 더한 매력적인 창업 브랜드로 손꼽힌다”고 강조했다.


한편 ‘토마토김밥’은 각종 블로그나 SNS, 배달앱의 리뷰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대부분 맛에 대한 만족도나 가성비, 메뉴 구성의 다양성을 두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관심은 창업 아이템 선택으로도 이어지면서,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하게 신규 가맹점 계약 및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tomatokimbab.com

창업문의: 1688-025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