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 TIMES(에프씨타임즈) 이재일 기자

‘고기싸롱’이 지원하는 4대 원칙! 특별함에서 찾아낸 매출 상승의 비밀


‘고기싸롱’은 차별화된 특별한 무언가 있다? 프리미엄 무한리필고기전문점 성공의 공식 주목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고기는 특별한 날이나 각종 모임, 외식 때 빠질 수 없는 메뉴 중 하나다. 많은 사랑을 받는 외식 아이템인 만큼, 관련 업종에서 창업을 생각하는 이들도 꾸준하게 늘어나는 추세다.


그 중에서 무한리필고기전문점은, 안정적인 고객 수용과 수익성으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의 도전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고기싸롱’도 이런 분위기 속에서 코로나19 사태와 장기불황에 무관하게, 낮에도 줄 서서 먹는 프리미엄 무한리필고기전문점으로 유명하다. 특히 이들은 타 브랜드나 개인 매장이 가지고 있지 않는 특별한 4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높이면서, 꾸준한 매출 상승 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프리미엄 무한리필고기전문점을 표방하면서, 소비자로부터 맛과 퀄리티가 모두 높아 큰 사랑을 받는 ‘고기싸롱’은 언뜻 봤을 때 창업자 입장에서는 이 정도 퀄리티와 구성으로 가격이 너무 저렴한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갖게 할 수 있다.


창업자 부담을 낮출 수 있는 포인트는 낮은 육류원가율이다. 육류원가율이 평균치에 밑돌면서, 고정비를 절약하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가맹점주는 큰 부담 없이 매장을 운영하면서 오히려 고객 수용력이 높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서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운영 비용 부담을 낮추는 요소 가운데 하나가 로열티 0원에서 비롯된다. 로열티로 인해 높은 수익을 올려도 가맹점주에게 떨어지는 마진이 부족한 일부 브랜드들과 다르게 로열티 부담 없이 순이익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또 본사 차원에서 무리한 광고나 홍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매장 상황에 맞는 합리적인 창업 비용 산출을 통해 폭리를 취하지 않는다.


‘고기싸롱’만의 차별화된 4가지 원칙은, 장사를 더욱 편하게 하는 한편 본사에 대한 신뢰도와 안정성을 높여주는 주된 ‘키 포인트’다.


‘고기싸롱’의 관계자는 “매장 입지조건이나 규모에 상관없이 본사가 취하는 이득이 높을수록 가맹점의 입장에서는 장사를 하기 힘들어지는 구조가 될 수밖에 없다”면서, “이런 불합리한 수익구조를 벗어나, 가맹점주가 오롯이 합리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4대 지원 원칙을 설정한 곳이 ‘고기싸롱’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운영 비용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본사의 지원 아래, 프리미엄 무한리필고기전문점의 퀄리티 및 경쟁력으로 안정적인 수익 구조가 실현되는 ‘고기싸롱’은 특별한 전략을 바탕으로 꾸준한 매출 실적을 유지하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기싸롱’ 신대방역점은 2020년 5월 매출을 기준으로 B급상권에서 무려 월매출 2억 원대를 돌파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제한적인 상황에서 그것도, B급 상권을 통해 이뤄낸 쾌거로써, 대부분의 ‘고기싸롱’ 가맹점들은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을 통해 입지조건과 상황에 구애 받지 않는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실현하고 있다.


코로나19 시대 확실한 성공 전략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 혹은 업종변경 창업을 고심 중인 기존 자영업자라면, ‘고기싸롱’과의 창업 상담을 서둘러야 할 이유다. 홈페이지:www.gogissalon.com

창업문의:1644-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