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투자가 곧 매출이라 말하는 ‘고기싸롱’ 과감한 투자를 바탕으로 수익 수직상승


인기 드라마 제작 지원 및 가맹점주들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투자를 통한 결실 최근 주춤하던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악화되고 있다. 운영 활성화나 안정성 부분에서 자영업자들의 고민과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다.


이런 때, 일부 프랜차이즈 본사들은 수익성 약화와 비용 부담을 이유로 투자 규모를 축소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의 상황이 어려운 부분은 감안할 수 있지만, 결국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서비스 질의 저하 및 각 가맹점 운영 경쟁력 하락으로 이어지는 ‘자충수’가 된다.


줄 서서 먹는 프리미엄무한리필 고깃집으로 잘 알려진 ‘고기싸롱’은 위기 상황일수록 더욱 공격적인 투자 통해 고스란히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는 운영 방향을 설정했다.


‘고기싸롱’은 TV조선 화제의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2의 제작 지원을 맡았다. 회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작품의 인기 만큼, 제작지원을 담당한 ‘고기싸롱’에 대한 관심도 높은 상황이다.


드라마 및 영화 PPL(간접광고)나 제작지원은, 대중적인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중 하나로 분류된다. ‘고기싸롱’의 ‘결혼작사 이혼작곡’2 제작 지원 역시 이런 관점에서 효율적인 홍보 방법을 평가받는다.


실제로 드라마 애청자들이 자연스럽게 ‘고기싸롱’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서, 인근 가맹점을 찾고 있다.


어려운 시기에 대형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한 각 가맹점의 운영 안정화 및 매출 상승을 이끌어낸 대목이다. 입소문을 통해 새롭게 유입된 고객들은, 가성비가 좋은 프리미엄 무한리필 시스템에 한 번 반하고, 맛에 두 번 반하면서 장기 단골이 되고 있다.


이에 ‘고기싸롱’은 단순히 홍보 마케팅 지원 뿐만 아니라, 더욱 공격적인 투자로 가맹점의 운영 활성화를 돕는다. 그 중심에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낮은 원가율이 자리잡고 있는데, 홍보 마케팅 효과와 브랜드 경쟁력으로 매장을 찾는 고객의 숫자가 늘어나는 만큼, 수익률이 보장된다.


‘고기싸롱’의 관계자는 “유명 드라마의 제작지원과 가맹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고기싸롱’의 다양한 지원과 투자는 수익상승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로 연결되는 중”이라며, “프리미엄 무한리필 고기전문점 이라는 타이틀과 더불어 워낙 브랜드 경쟁력이 높다 보니 고객 확보만 이뤄져도, 이후 수익 창출과 안정성은 보장된 것이나 다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상황일수록 본사가 실시하고 있는 공격적이며 과감한 투자가 수익의 수직상승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는 요즘 같은 시기 ‘고기싸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경쟁력”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브랜드 경쟁력도 높고 다양한 장점을 갖춘 ‘고기싸롱’은, 본사 차원에서 무리한 광고 권유나 폭리를 취하지 않는다. 소위 ‘잘 나가는’ 브랜드는 본사의 여러 가지 요구와 압박이 작용할 것이라는 예비 창업자들의 편견을 깨는 대목이다.


이를 통해 ‘고기싸롱’을 통한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더욱 부담 없이 본사와 함께 창업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홈페이지:www.gogissalon.com

창업문의:1644-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