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안정적인 매출 상승의 모범답안 갈비찜클라쓰 ‘갓성비아이템’으로 주목


우리 동네에는 없는 성공 아이템 ‘갈비찜클라쓰’ 싸우지 않고 성공하는 방법 제시

최근 창업에 대한 리스크가 크고, 창업 비용이나 운영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또 막상 확신을 갖고 창업시장에 뛰어든다고 해도, 동종업계나 비슷한 브랜드 간의 과열된 경쟁이 기다린다. 꾸준한 수익은커녕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 속에서, 경쟁에 대한 부담도 커지는 대목이다.


이런 때 ‘갓성비아이템’으로 불리는 ‘갈비찜클라쓰’에 대한 주목도가 높은 것은 당연하다. 보통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인테리어 비용 등 신규 가맹점 오픈을 통한 마진과 이윤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다.


‘갈비찜클라쓰’는 오로지 가맹점의 성공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다. 인테리어 비용을 통한 본사 마진을 없애고 소자본 창업 방식을 우선 지원하면서,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췄다.


창업비용 뿐만 아니라, 이른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시그니처 메뉴 집중 제공을 바탕으로 간편한 조리를 실현시켜서 조리와 운영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또 노무&세무관리부터 마케팅까지 본사에서 다 알아서 해주는 시스템도 눈에 띈다.


하나부터 열까지 본사에서 모든 것을 책임져 주다 보니, 가맹점주들의 입장에서는 장사에만 집중하면서, 고객 유입과 수익 창출만 신경 쓰면 된다.


실제로 매장 오픈 이후에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과 고기의 조합, 매운맛 단계 조절까지 가능해서 원활한 고객 유입과 매출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3way(홀+배달+포장) 판매 전략까지 더해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갈비찜 전문점이라는 브랜드의 특성과 시기적인 상황과 맞물려, 포장주문 고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갈비찜클라쓰’는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고객 만족 서비스로 연결시키는 중이다. 포장 공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서비스에 대한 부분은 ‘갈비찜클라쓰’ 주요 매장을 방문해서 확인하면 된다.


‘갈비찜클라쓰’의 관계자는 “인테리어 구성이나 입지조건, 평수 등의 구애를 받지 않고 부담 없는 창업 비용으로 메뉴의 특성과 본사의 지원, 판매 방식으로 승부수를 띄운 ‘갈비찜클라쓰’의 성공전략이 맞아떨어지고 있다”고 자신했다.


이어 “매장 오픈 후에는 안정적인 수익창출까지 가능해지면서, 저비용 고효율의 특징을 보여주는 ‘갓성비아이템’으로 주목받는다”고 말했다.


한편 ‘갈비찜클라쓰’는 초보자도 조리 및 운영이 가능한 ‘1인 주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7분 안에 조리가 가능한 간편 조리 시스템과 배우고 가르치기도 편한 조리교육 프로그램이 핵심이다. 홈페이지:www.갈비찜클라쓰.com

창업문의:031-989-4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