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MZ세대도 주목하는 ‘호떡와플’, 시대가 원하는 사업 방식으로 높은 수익성 기대!


요즘 시기에 맞는 아이템의 특성과 사업 방식으로 주목 최근 여러 분야에서 MZ세대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주로 젊은 세대로 인식되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한다. 창업이나 사업 영역에서도 기존의 방식과 다른 아이템을 선호하고 있다.


‘호떡와플’은 MZ세대가 반한 디저트로 통한다. 호떡과 와플을 결합한 이색적인 모양과 수제 호떡이 가진 특유의 퀄리티를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특히 PC방과 카페, 배달전문점 등 사업 개시와 동시에 제공되는 20곳의 판매처는 MZ세대들의 접근성이 높은 곳이다.


그만큼 더 자주 접할 수 있고 지속적인 소비가 이뤄지면서 ‘호떡와플’의 수익성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또한 ‘호떡와플’은 소비자로써 느끼는 선호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사업 아이템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MZ세대들의 특성 중 하나가 복잡하고 어려운 방식을 기피한다는 점이다. ‘호떡와플’은 사업 개시와 동시에 20곳의 판매처가 제공된다. 별도의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관리하지 않아 운영 편의성이 매우 높다.


사업자는 790만 원 이라는 비교적 적은 사업 비용으로 판매처에 납품만 담당한다. 비용 부담도 적고 운영 효율성이나 편의성이 높아져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사업가들의 문의가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호떡와플’의 관계자는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MZ 세대들을 겨냥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면서, “쉽고 편한 사업 방식과 20곳의 판매처 제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한 ‘호떡와플’은 디저트 메뉴로써 뿐만 아니라 사업 아이템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호떡와플’을 향한 시대 흐름을 주도하는 MZ세대들의 주목도가 높은 만큼 향후 꾸준하고 높은 수익성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호떡와플.com

창업문의: 1833-6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