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대수 기자

‘포차천국’, 불황 속 식자재 주요 4개 품목 10% 원가 인하로 상생 실천!


본사가 직접 식자재 가격 인하 부담! 위기 속 믿음과 신뢰를 보여주는 ‘착한 프랜차이즈’ 추구


요즘 치솟는 물가와 전 세계적인 장기 불황으로 인해 요식업을 비롯한 주점 업계 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비자들의 외식 및 주류 소비가 감소하면서 직접적인 타격을 맞이한 상황이다. 이런 때 자영업자들은 원가 부담에 따른 고민이 더 커질 수밖에 없다. 힘든 상황 속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역할도 중요한 때다.

 

 밥도 먹고 술도 먹고 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유명한 ‘포차천국’은 판매 비중이 높은 식자재 4개 품목을 한시적으로 10% 원가 인하로 상생을 실천한다. 원가 인하 기간은 11월 1일부터 29일까지다.

 

 한시적 원가 인하가 적용되는 품목은 한우대창을 비롯해 스팀초벌막창, 패스츄리페퍼로니피자, 페스츄리불고기피자 총 4개 식자재다.

 

 지속적인 원부자재 가격 및 물류비, 인건비 인상 등 이슈가 지속되는 가운데, 지독한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들을 위한 한시적 인하 결정이다. 특히 이번 식자재 가격 인하는 본사에서 모두 부담한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프랜차이즈 본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상생을 위한 가맹점 지원에 나선 것이다.

 

 ‘포차천국’은 그동안 “쌉니다! P마트!” 행사를 통해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사용하는 상품을 특판가로 가맹점주들에게 주기적으로 원가 인하를 하였으며 지난 2월에도 공동구매 파워를 통해 2가지 품목의 공급가격을 약 5%씩 가격인하를 하였다. 또한 이외에도 꾸준한 홍보 마케팅(유튜브 외) 지원과 각종 드라마 제작 및 PPL(간접광고) 지원으로, 주요 가맹점들의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해왔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위기 일수록 가맹점의 운영 활성화 및 수익 창출을 위해 도움을 드리는 것이 가맹본부의 역할”이라며, “함께 상생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기 위해 주요 품목 식자재 본사 부담 지원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쁨은 나누면 두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으로 줄어든다는 말이 있다. 저희 ‘포차천국’은 늘 가맹점주님들의 곁에서 ‘착한 프랜차이즈’로 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