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4개월만에 40호점 돌파! ‘수제왕꼬치-엉뚱한상상’ 소자본 창업의 정석


주점창업을 계획 중이라면 차별화된 성공경쟁력은 필요가 아닌 필수라 할 수 있다. 더욱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기대하는 소자본창업을 염두하고 있다면 보다 많은 준비를 통해 시작해야 한다.

창업전문가들은 소자본 및 소점포 주점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계절과 유행을 타지 않아야 성공한다고 조언하면서, 두터운 단골고객층 확보를 통해 꾸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변화가 잦으면 그에 따른 지출도 많이 생기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닭꼬치전문점 ‘수제왕꼬치-엉뚱한상상’을 들 수 있다. 대한민국 서민을 위한 길거리 대표 음식 닭꼬치와 소시지꼬치 등 꼬치요리를 메인 메뉴로 하여 고객접근성을 높이고 있는가 하면, 상권에 따라 주류 판매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가져오고 있다. 특히 불닭꼬치는 매운맛을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닭고기를 다듬고 숙성하고 꼬치에 끼우는 사전 준비 작업이 필요하지 않다. 본사에서 배송해 준 꼬치를 그대로 구워 소스를 발라 고객에게 제공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조리과정을 자랑하기 때문에 전문 인력의 필요성도 매우 낮다. 본사직영 수제꼬치 공장을 운영, 장사 전 꼬치 끼우는 사전작업까지 완료된 상태로 각 가맹점에 공급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참고로 꼬치 맛과 품질 역시 일반 길거리 꼬치와는 다르다. 습식 조리법 활용으로 육즙이 살아 있어 더욱 부드럽고 닭꼬치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타사 대비 대용량 사이즈로 제공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는 후문이다.

경쟁업체 대비 닭꼬치 그램 수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소자본 및 소점포 창업에 최적화된 브랜드임을 또 한 번 보여주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수제왕꼬치- 엉뚱한상상’의 관계자는 “대중적인 메뉴경쟁력과 간편한 조리시스템을 통해 ‘엉뚱한상상’ 가맹점주들은 보다 편하고 쉽고, 안정적으로 매장운영을 이어나가고 있다”면서, “하루가 멀다 하고 생겨나고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주점시장에서 끄떡 없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이유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어서 “4개월만에 40호점을 돌파했다. 맛은 기본, 맞춤형 창업 지원, 경쟁력 있는 원가와 이익률, 본사 직영 공장 운영 등으로 인해 더욱 많은 개설이 이뤄질 것이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창업문의: 032-674-737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