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메뉴 ‘모두의마요치킨’ 등 맛에서 한 번, 서비스로 두 번 만족시키는 멕시카나 ‘고객사랑’ 전통적으로 선호되는 외식 아이템 조차 바이러스 장기화 및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이다. 이름이 알려진 대형 업체라고 해서 안심할 수 없는 이유다. 꾸준한 발전과 고객의 만족도를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야 한다.
31년 간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꾸준함으로 업계 브랜드 평판 순위 TOP5를 유지하고 있는, ‘멕시카나치킨’이 주목받는 중이다.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과, 남다른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특히 최근 출시된 ‘모두의마요치킨’은 매운 맛 일색인 외식 업계에서 모처럼 이름 그대로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맛으로 눈길을 끈다.
고소한 마요네즈를 베이스로 달콤한 맛이 더해져, 매운 맛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해당 메뉴가 더욱 특별한 것은, 이처럼 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에 ‘갈릭찹찹소스’를 더하면 요즘 트렌드인 매운 맛 취향까지 충족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다. 양파와 청양고추, 마늘이 들어간 이 소스는 찍거나 부어서 기호에 따라 마요치킨에 매운 맛을 첨가할 수 있다.
‘멕시카나치킨’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남다른 노력 외에도 각종 서비스 제공에도 앞장서는 중이다.
가수 강다니엘과 영탁 등 대중적 호감도가 높고 영향력을 가진 모델을 활용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영탁 한정판 ‘그립톡 증정’ 및 위메프오 페이백 이벤트들이 온, 오프라인에서 실시된 대표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 이벤트 중 하나다.
한편 이번 ‘모두의마요치킨’ 역시 사이즈업 콜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신메뉴 구성 과정에도 고객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자신들이 좋아하는 모델의 브랜드를 통한 긍정적 이미지와 할인 적용이나 증정품 제공 같은 만족감을 높이는 이벤트 시행은 결과적으로, 흥행과 성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제대로 통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멕시카나치킨’ 관계자는 “31년 간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켜온 ‘멕시카나치킨’이 치킨브랜드 평판 상위권을 유지하는 비결은 첫째도 고객 만족, 둘째도 고객 만족에서 비롯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노력은 결국 창업자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지며, 매출 상승의 효과로 나타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mexicana.co.kr
창업문의: 080-420-9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