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바빈스커피> 높은 매출에 저도 놀랐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창업을 통해 이루려는 목표는 대부분 같다. 보다 많은 돈을 벌고, 더 나아가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하는 것이다. ‘바빈스커피 군포 IT밸리점(경기도 군포시 당정동 1045 군포IT밸리 111-113호 / 031-8086-0670)’의 이윤정 점주는 이러한 목표를 조금씩 실현시켜 나가고 있다.

“세탁전문점 6년간 운영하는 동안 수익적인 부분에는 큰 불만이 없었지만, 노동강도라든지 고객과의 마찰 등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는 적고, 그 동안의 서비스직의 경험을 살려 할 수 있는 카페업종으로 변경을 결심했죠. 그러던 중, 프리미엄 커피와 함께 브런치 및 디저트를 제공하는 ‘바빈스커피’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가 기존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지고 있던 불만을 모두 해결해주고, 충분히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대한 결심을 한 만큼, 이윤정 점주는 보다 신중한 선택을 위해 ‘바빈스커피’의 사업설명회 참석, 경쟁력을 꼼꼼히 살펴봤다. 가맹점주를 존중해주는 본사 임직원들의 모습에 창업을 결심했는데, 운 좋게 본사에서 진행 중이었던 교육비 및 가맹비 면제 창업혜택을 받아 비용 부담까지 줄일 수 있게 됐다. 현재는 본사가 가맹점을 배려하고, 지원하는 부분에 큰 만족을 하고 있다.

“본사의 지원과 함께 저 역시 매출신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쿠폰 서비스 및 오피스 상권에 따른 맞춤 예약서비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맞춤 예약서비스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보다 알차게 쓸 수 있단 점에 그 반응이 뜨겁습니다. 바로 매장을 찾아 식사와 함께 커피까지 즐길 수 있으니,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하죠. 덕분에 ‘바빈스커피 군포 IT밸리점’은 인근 직장인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브런치카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바빈스커피 군포IT밸리점’은 인근 직장인들이 주요 고객층이다. 정성껏 요리해 제공되는 브런치에 ‘맛있다’라고 칭찬해주는 고객들이 많다. 주 4회 방문하는 단골고객도 있을 정도다. 이윤정 점주는 단골고객들의 취향을 파악,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단골고객에게 칭찬을 들을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낀다고 얘기했다.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이제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바빈스커피 군포IT밸리점’의을 더욱 열심히 운영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현재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한마디 했다.

“카페 운영을 단순히 하나의 로망으로 생각한다면 성공하기가 어렵습니다. 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시작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또 치열한 경쟁을 감안해 본사역량 및 인지도를 기반한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데, 본사가 튼튼하지 않다면 그만큼 수명도 짧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바빈스커피’는 성공요건을 확실히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천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babeans.com

창업문의: 1588-067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