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베트남 쌀국수전문점 ‘포삼팔’ 이렇게 매출이 높아도 되는 거야?


요즘과 같은 불황에도 잘 되는 음식점은 잘 된다. 그런데 매장 오픈과 동시에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리기는 힘들다. 어느 정도 홍보도 해야 하고, 입소문도 나야 고객들이 차츰 증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을 건너 뛰고 오픈과 동시에 큰 매출을 올리고 있는 곳이 있다. ‘포삼팔 잠실 리센츠점’인데, 오픈과 동시에 고객들이 줄을 설 정도로 몰려들면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12평 매장 규모에서 일 매출 140만원을 돌파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인기는 베트남 쌀국수전문점 ‘포삼팔’의 브랜드 가치를 보여준다. ‘포삼팔’은 싱싱한 야채와 든든한 양지고기가 듬뿍, 간단하지만 푸짐한 베트남 쌀국수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3,800원에 베트남 쌀국수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은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준다.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난 ‘가성비 갑’으로 유명했는데, 잠실 리센트에 매장은 오픈과 동시에 이러한 유명세가 작용했다. 주머니가 가벼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쌀국수부터 팟타이, 껌찌엔과 짜조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선택 폭이 넓다는 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높은 수익성이 알려지면서 창업에 관한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잠실 리센츠점의 경우, 주변에 수 많은 음식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좋은 매출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소자본, 소점포로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 많이 주목하고 있다.

본사는 다수의 성공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그래서 전문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 ‘고객을 배부르게, 점주를 부자 되게’라는 가치 아래 가맹점의 성공을 확실하게 지원한다는 게 특징이다. 초보자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포삼팔’의 관계자는 “포삼팔은 주방 전문 인력 없이도 조리 시간이 평균 3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무인정보단말기를 통한 무인 주문, 결제 가능하다. 따라서 인건비를 줄일 수 있다. 테이블 회전율이 빠르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도 좋은 마진율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 매장에서도 기대 이상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pho38.co.kr

창업문의: 1599-4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