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점, 식당을 운영하는데, 매월 적자가 나는 자영업자들은 고민에 빠진다. 다시 창업을 하기에는 자본금이 부족하고, 그렇다고 해서 적자가 나는 매장을 계속 운영할 수도 없다. 또한 임대계약 등의 문제로 인해 쉽게 폐업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에는 업종변경이나 리뉴얼 창업을 생각해봐야 한다. 비용이 들어간다고 걱정하겠지만, 최근에는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0원으로 업종변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를 잘 선택하면 자본금이 없어도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포차35구역’이 대표적이다.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0원 창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수익성도 뛰어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업종변경을 한 매장들의 경우 기존 매장 대비 4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알려졌다.
‘포차35구역’은 적극적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지원하는 브랜드다. 인테리어 공사비 없이 리뉴얼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점, 식당을 운영하지만 매출부진으로 인해 고민이라면 꼭 주목해야 한다.
만약 창업자 본인이 좀 더 경쟁력 있는 매장으로 창업을 진행하길 원할 경우, 관련 비용을 본사에서 지원한다. 따라서 자본금에 관한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 2,500원 ~ 6,500원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퀄리티 높은 요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단 기간에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
요즘과 같은 불황에 시대에 더욱 강한 아이템이고,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할 수 있는 브랜드라서 수익성이 뛰어나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전문 인력이 필요 없는 주방시스템, 빠른 조리 및 본사가 식재료 마진율을 생각하지 않는 정책으로 인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창업 이후에 낮은 수익률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면, 업종변경을 하려는 경우가 많지만 생각보다 많이 드는 비용으로 인해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포차35구역’은 이러한 부분을 파악해서 0원으로 업종변경 창업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따라서 지금이 매우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