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TIMES) 최윤지 기자

치킨전문점 ‘모던통닭’ 잘 나가는 브랜드는 달라! 프랜차이즈 인턴제로 성공 창업지원


만약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가맹계약을 맺었는데, 준비 과정에서 손발이 안 맞거나 시장 상황 변화로 가맹 계약을 취소해야 할 일이 생겼다면?

계약 자체를 취소하기도 힘들뿐만 아니라, 상당한 금액의 위약금을 물어야 해서 사실상 엄두를 내기가 어렵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미리 체험해보고 창업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을 만족시킬만한 시스템을 내세운 프랜차이즈가 있다. 점심 및 저녁 영업이 가능한 시스템, 이색적인 메뉴라인, 펍(Pub) 스타일의 인테리어 등을 내세우며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는 치킨전문점 ‘모던통닭’이다. ‘역시 잘 나가는 브랜드는 달라!’라는 게 공통된 반응이다.

‘모던통닭’은 프랜차이즈 인턴제를 도입했다. 본사와 가계약을 맺은 예비 가맹점주가 일정 기간 동안 조리교육부터 매출관리, 홍보활동 등을 경험하도록 한 뒤 본계약을 체결하는 시스템이다. 점포 경영을 미리 경험하는 기간을 둬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따라서 예비 가맹점주는 실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준비과정 중에 가맹계약을 포기해야 할 순간에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가맹계약금을 환불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 부담 없이 손쉽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참고로 ‘모던통닭’은 모던간장찜닭, 모던고추장찜닭 등 특화된 찜닭 메뉴로 점심시간 영업도 가능하고, 치킨 메뉴 및 순살치킨 메뉴, 스페셜&사이드로 이색 메뉴군을 구성, 가볍게 술 한잔 하려는 고객부터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해결하려는 고객까지 만족시키고 있다.

또 하나 주목할 것은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누구나 쉽게 메뉴 조리가 가능해 최소의 인원으로 매장 운영과 딜리버리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모던통닭’의 관계자는 “현재 프랜차이즈 인턴제와 더불어 20호점까지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로얄티 모두 면제, 오픈지원 할인 혜택 등을 마련해 합리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힘든 파격적인 시스템과 혜택으로 인해 가맹점 개설에 대한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모던통닭.com

창업문의: 1599-961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