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 이소영 기자

봄철 외식업 창업시즌! ‘마왕카스테라’의 전성기가 시작된다!


경기 불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창업 관련 수요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성인 남녀 4,802명을 대상으로 ‘창업 현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 중 15.3%가 창업을 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창업 경험은 남성이 21.0%로 여성(10.2%)들에 비해 2배 정도 많았으며,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한 경험이 가장 많았다. 그 다음 외식/서비스업, 오프라인 소매 판매업, 커피숍, 치킨가게 등 프랜차이즈 업종 등이 뒤를 이었다.

전문가들은 봄철 창업 시즌이 되면서, 외식업종 관련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식시장 성수기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지금 시작하는 것이 좋다.

성황이 예상되는 업종으로는 카스테라 관련 업종이 있다. 지난 해부터 불기 시작한 열풍이 올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가성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테이크아웃 판매,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영양가 등 많은 장점을 갖추고 있다.

특히 대왕카스테라전문점 ‘마왕카스테라’의 경우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품질경쟁력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현재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 유화제 및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수제작하는 것은 물론, 부드럽고 촉촉한 레시피를 개발해 입점하는 매장마다 줄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2천 만원 대에 창업이 가능하고, 테이크아웃 판매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입소문 난 브랜드, 고객이 직접 찾아오는 브랜드라서 어느 상권에 창업을 해도 좋고, 본사가 오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가맹점주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왕카스테라’의 관계자는 “전문적인 기술력과 테이크아웃 판매 위주의 영업으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효율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비슷한 컨셉의 매장들이 많지만, 맛과 품질을 인정 받고 있는 브랜드는 드물다”고 말했다.

이어서 “고객에게뿐만 아니라 가맹점주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수익성과 운영의 편의성, 본사의 지원 등 모든 부분에서 만족하는 가맹점주가 많다. 또한 춘천 매장의 경우 업종 변경을 통해 일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mawangkorea.com

창업문의: 051-633-409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