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2017 창업 성공 키워드 3가지 모두 갖춘 한식 실내포장마차 ‘사랑탕’


2017년 외식창업 성공 키워드는 무엇일까? 관련 전문가들마다 의견이 다르지만, 공통된 부분을 몇 개 선정하면 ‘포장마차’, ‘여성’, ‘요리’ 세 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포장마차는 불황일수록 장사가 잘 되는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다. 경기가 좋지 않으면 술 소비가 늘어나는 만큼, 요즘 현실에 딱 맞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 부담이 없어 고객 접근성이 높고, 간단하게 한잔 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두 번째 키워드는 여성인데, 외식 시장에서 가장 구매력이 큰 연령층이 20~30대 여성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그리 새삼스러울 일도 아니다. 또한 ‘먹방’과 ‘쿡방’이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이 까다로워지고 있는데, 이에 따라 요즘은 ‘요리’라고 부를만한 퀄리티의 메뉴를 선보여야 성공을 할 수 있다. 술집도 마찬가지다.

이 세 가지 창업 성공 키워드를 만족시키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흔치 않지만, 한식 실내포장마차사랑탕’과 같은 브랜드는 대부분의 조건을 충족시킨다. 20~30대 여성을 겨냥한 한식 실내포장마차 브랜드로,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인테리어와 요리,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포장마차는 안주의 품질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불식시키고자 좋은 재료로 만든 한식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포장마차에서 1등급 냉장돈육, 국내산 배추로 직접 담근 김치를 사용한다는 것은 보기 드문 일이다. ‘요리’라는 키워드를 만족시키는 부분이다.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사랑탕’은 사랑탕(김치찌개) 사랑찜(돼지갈비찜), 사랑치기, (제육볶음), 치치계란말이, 떠먹는 계란빵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모두 ‘사랑탕’만의 아이덴티티가 확실히 드러나는 요리들이다.

‘사랑탕’의 관계자는 “2017년 창업 성공 확률을 높여주는 포장마차, 여자, 요리 세 가지 키워드를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사랑탕’은 예비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실제로도 여성고객들이 많이 찾으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는 가맹점이 많다”고 전했다.

이어서 “유행을 타지 않는 한식 아이템 그리고 점심 및 저녁, 야간 모두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삼모작 시스템 등 장점이 많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가맹점 창업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사랑탕’ 본사에서는 한시적으로 가맹비 500만원 면제, 3개월 온라인 마케팅 무상 지원 등의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arangtang.co.kr

창업문의: 1644-103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