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대학가 상권 창업, 극장 있는 상권! 프리미엄 분식카페 '김피라'가 답이다!


대학가 상권은 젊은 세대들이 주요 타킷층이기 때문에 트렌디함을 내세워 공략해야 성공할 수 있다. 가격도 저렴해야 하고, 맛과 품질도 뛰어나야 한다. 고정적인 수요가 있어 좋은 상권으로 꼽히지만, 음식에 민감한 젊은 고객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공략하기 어려운 상권으로 꼽힌다.

극장이 있는 유흥 상권 역시 좋은 상권으로 평가된다. 유동인구가 많고, 외식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외식 매장을 개설하면 좋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젊은 소비자들이 매우 깐깐하다는 것이다. 단순히 배를 채우려고 먹는 게 아니라 기분 좋은 하루를 위해 맛있는 음식을 찾는다. 따라서 신중한 아이템 선택이 필요하다.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분식카페 ‘김피라’는 젊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다. 주요 타깃이 젊은 여성들인 만큼, 대학가 상권이나 극장 상권에 오픈하기에 적합하다. 기존에 천편일률적인 분식전문점의 메뉴와 분위기를 탈피, 브랜드 특유의 맛과 멋을 내세워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평가를 바도 있다.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해 만든 쌈김밥부터 건강과 칼로리까지 생각한 생면에 특별하게 만들어낸 육수로 끓여낸 건강한 라면, 중독성 강한 떡볶이, 바삭바삭하게 구워낸 피자까지 메뉴구성이 독특하다. ‘김피라’만의 유니크한 맛들이 숨겨져 있는 만큼,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매우 높다. 다른 곳에는 없는 독창적인 메뉴이기 때문이다.

카페형 인테리어는 기분 좋은 외식공간을 연출한다. 젊은 소비자들은 하나를 먹어도 분위기를 따지는 경향이 높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판매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나 가성비가 좋다라는 느낌을 준다는 것도 성공포인트다.

‘김피라’는 홍대상권과 건대상권 등에 입점, 각각 좋은 성과를 거두며 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극장가 인근 상권에 위치한 매장들 역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본사 측은 얘기했다. 수익성을 잘 보여주는 사례다.

‘김피라’의 관계자는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특별한 맛과 멋을 갖추고 있고, 소자본 및 소점포로 창업이 가능해 대학가 상권, 극장 상권 창업 관련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본사의 강력한 지원도 하나의 성공포인트다. 누구나 쉽게 창업이 가능하고, 매장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kimpira.co.kr

창업문의: 1899-070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