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뻔한 치킨집은 성공할 수 없다!’ 프리미엄 치킨&펍 ‘모던통닭’ 성공모델 제시


소비자들의 다양한 외식소비 니즈는 관련 문화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맛과 가격 등 기본적인 것에 치중했던 과거와 달리, 매장 분위기나 특화된 메뉴, 비주얼 등 까다롭게 따져 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 변화는 프랜차이즈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을 불게 하고 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뻔한 컨셉이 아닌 이색적인 요소를 더해 조금 더 경쟁력이 있는 브랜드를 론칭하고 있다. 치킨 업계에서도 마찬가지인데, 프리미엄 치킨&펍 ‘모던통닭’과 같은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모던통닭’은 트렌디한 맛과 멋을 내세우며 젊은 여성고객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기존에 호프집 분위기의 치킨전문점을 탈피, 메뉴구성과 분위기를 완전히 차별화 했다.

여성 고객들은‘고급스러운 카페에서 이색 요리를 먹는 기분’이라는 표현을 한다. 그 만큼 소비자들이 차별성을 느낄 수 있다는 얘기다. 최상급 식재료 사용, 크리미어니언치킨 및 와사비마요치킨 등을 포함한 이색 치킨메뉴부터 사이드메뉴까지 다양한 구성 그리고 중독성 강한 찜닭이라는 메뉴까지 편성해 고객층을 폭넓게 확보하고 있다.

창업시장에서 인기 있는 이유는 가맹점 폐점률 0%, 순이익 2천만원 이상을 올리고 있는 가맹점 성공사례, 누구나 쉽게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 등을 통해 성공을 확인시켜 주고 있기 때문이다.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참고로 ‘모던통닭’은 점심 및 저녁 영업이 모두 가능한 형태로 운영된다. 찜닭 메뉴를 특화 시켜 점심 메뉴로 판매하는데,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더불어 지역 및 상권 특성에 따른 배달도 할 수 있다. 따라서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모던통닭’의 관계자는 “치킨집도 시대에 따라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모던통닭’은 현 트렌드에 맞는 컨셉트와 인테리어, 메뉴구성에 중점을 뒀다”면서, “그 결과 차별화된 맛과 멋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서 요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수 많은 브랜드들 가운데에서 주목 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업종 변경, 리모델링 창업도 지원을 하고 있는데, 매출 부진으로 인해 고민이 많은 자영업자들이 많은 문의를 하고 있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모던통닭.com

창업문의: 1599-9615

#모던통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