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은퇴 후 창업, 수익성&안정성 겸비한 소곱창 무한리필전문점 ‘곱창중독’ 주목


인생2막을 위해 은퇴 및 퇴직 후에도 창업에 도전하는 사례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 경우, 오랜 시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고, 매장운영이 비교적 쉬운 아이템 선택해서 장기적인 관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또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들이 충분한지도 살펴봐야 한다. 생계형 창업으로, 수익성이 잘 나와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성비를 만족시킬 수 있는지도 파악해야 한다. 향후 ‘가성비’가 소비 트렌드의 중심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요소들을 종합해볼 때 은퇴 및 퇴직 창업자들에게 추천하는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소곱창 무한리필전문점 ‘곱창중독’을 꼽을 수 있다. 까다롭게 엄선한 한우 곱창은 물론이고 막창, 염통, 대창, 양 등 다양한 부위를 실속 있는 가격으로 무한리필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인기를 높이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곱창중독’이 은퇴 및 퇴직자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는 이유는 편리한 매장 운영 시스템을 갖췄기 때문이다. 외식 매장운영에 대한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을 원팩소스를 공급하며,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모집에 대한 안정성을 보장한다.

‘곱창중독’은 직영점 운영을 통해 직접 소비자들을 만나면서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을 구축, 브랜드의 신뢰도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천호점은 20평의 작은 규모에서 월 7천 만원 이상의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고, 특히 이른 초저녁부터 고객들이 방문해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다.

인기 요인은 한우 소곱창이라는 확실한 품질과 가성비를 만족시키는 운영방식 그리고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다양한 메뉴라인,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인테리어 등이라고 할 수 있다.

‘곱창중독’의 관계자는 “곱창이라는 대중성 있는 메뉴와 무한리필이라는 만족도 높은 요소를 효과적으로 조합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다. 수익성까지 검증됐기 때문에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은퇴 및 퇴직 후 창업자뿐만 아니라 젊은 창업자, 부부창업자 등 다양한 창업자들에게 가맹점 개설에 관한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곱창중독’ 본사 측은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이 이어져 4월 한달 동안 교육비, 보증금 면제라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지금이 창업기회라고 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곱창중독.com

창업문의: 032-888-341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