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봄, 여름철에도 매출이 높다! '육장갈비' 창업 성공 비결은?


봄과 여름은 사람들의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시기로, 외식시장에서는 성수기로 보고 있다. 외식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 물론, 모든 업종이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찌개전문점, 고깃집 등의 곳은 상대적으로 고객들이 줄기 마련이다.

때문에 외식업체들이 계절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데 주력하고 있다.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뉴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곳들이 대다수다.

실제로 입맛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들은 맛과 품질에 만족하면 절대적인 신뢰를 보이며 꾸준히 방문을 한다. 이를 잘 보여주는 사례가 바로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다.

‘육장갈비’는 외식업에서 가장 중요한 품질과 맛에 중점을 두어 값비싼 소갈비를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하고 있다. 소갈비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것. 또 이곳은 갈비에 안창살을 결합, 특제소스에 양념하여 아주 부드럽고 고소한 소갈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특화된 메뉴 육장갈비까지 확보하며 그 경쟁력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참고로 ‘육장갈비’는 남다른 맛의 노하우가 있어야만이 구현할 수 있는 메뉴라는 점에 희소가치가 매우 높다. 천편일률적인 고깃집과는 다르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때문에 ‘육장갈비’는 입점하는 곳마다 맛집으로 입 소문을 타고 있는 등 두터운 단골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육장갈비’는 다소 부진할 수 있는 봄과 여름에도 끄떡 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오히려 단체 단위 고객들이 방문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고깃집 프랜차이즈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외식업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메뉴경쟁력을 충족시킴으로써 ‘육장갈비’는 경기 및 계절의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고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고 전하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의 높은 매출만 봐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육장갈비 교동점’은 봄을 맞이하여 강릉 교동 시민과 강릉원주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최고급 수제돼지갈비와 인삼삼겹살을 4월 20일 에서 5월 25일까지 9,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