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도우의 색다른 변화, 뽕잎특허그린도우로 앞서가는 피자 브랜드 ‘뽕뜨락피자’


대한민국 야식, 간식 1, 2위를 다투는 국민간식 피자는 다양한 토핑과 소스로 남녀노소 각기 다른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많은 피자전문점이 토핑의 차별화를 통해 다양한 메뉴를 내놓으면서 시장을 넓히고 있다.

이처럼 토핑에 초점을 맞춰 성장해온 피자 시장이 최근에는 피자의 기본이 되는 도우의 차별화를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실제로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자체적으로 개발을 하고 있는데, 뽕잎부터 흑미, 곡물 등 도우의 종류도 점차 다양해지는 모습이다.

대표적인 브랜드가 바로 웰빙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다. 수 년 간의 시행착오 끝에 특허 받은 뽕잎그린건강도우를 개발 및 출시, 시장 경쟁 면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양평의 뽕잎과 익산의 쌀을 저온숙성 발효공법으로 숙성시킨 도우는 특허 출원을 통해 독자적인 경쟁력을 가지게 됐고, 현재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성공포인트가 됐다.

특히, 뽕잎은 동의보감에도 나오듯 성인병 예방과 소화기능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피자를 인스턴트 식품이라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탈피,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좋은 수제 프리미엄 피자를 만들자는 ‘뽕뜨락피자’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본사는 웰빙수제피자전문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도우를 비롯한 다양한 부분에서 특허 출원했다. 최근에는 도우의 맛과 품질뿐만 아니라 비주얼적인 만족감을 주기 위해 모양까지도 차별화를 줬다.

별 모양에 7가지 토핑이 한 가득 올라간 럽스타피자가 대표적인데, 동그란 모양의 피자 도우를 탈피, 새로운 시도를 했단 점에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고객들은 보는 재미,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평가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토핑뿐만 아니라 도우에도 차별화를 보여줘야 하는 시대”라면서, “뽕뜨락피자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양평의 뽕잎과 익산의 쌀을 첨가한 뽕잎그린건강도우를 개발, 특허 출원하여 발 빠르게 기술력을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러한 변화는 피자가 단순히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고려한 음식으로 인식되어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웰빙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의 가치는 앞으로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bbongdderak.com

창업문의: 02-2653-200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