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장사 안 된다고 걱정하지 말고, 수익성 검증된 ‘포차35구역’으로 업종변경 하자!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외식 시장도 매출부진으로 인한 업종변경 하는 사례가 급증을 하고 있다. 초보창업자들이 반짝 유행성 창업 아이템을 선택했거나, 프랜차이즈의 경우 본사에서 사후관리가 전혀 되지 않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매출부진을 겪고 난 후 업종변경을 선택할 때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보다 신중해져야 한다. 단순히 유행 아이템을 따라가기보다 소비 트랜드와 유망 아이템을 분석하여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유망 아이템일수록 업종변경으로 성공사례가 많은데, 프랜차이즈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이 대표적이다. ‘포차35구역’은 삼오짜글이, 삼오닭발, 직화제육볶음, 불곱창볶음, 간사이오뎅탕, 해물파전, 왕계란말이 등 모든 안주를 2,500~6,5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 가성비를 만족시킨다는 점에 그 인기를 높여나가고 있다.

모든 조리를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 초고속 메뉴 구성 등 간편한 매장운영시스템은 높은 마진율을 이끌어내는데 크게 한 몫하고 있다. 아르바이트생도 사장님도 하루 만에 안주교육이 가능한 만큼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어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빠른 안주 제공으로 테이블 회전이 빠르고, 저렴한 가격대로 주류 및 안주 추가 구매로 테이블 매출도 매우 높다. 이러한 탄탄한 경쟁력을 통해 ‘포차35구역’은 중심상권이나 동네 상권, 대학가 등 모든 상권에서 업종변경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다.

동네상권에서도 평균매출 2~4천 만원을 기록하는 등 상권에 구애 없이 높은 매출로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고객몰이 가능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하면서 동시에 투자금 부담없이 시작하 수 있다는 것이 큰 경쟁력”이라고 전하며, “다양한 업종변경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실제로 매출부진으로 인해 재도약을 하고 싶은 자영업자들이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