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을래 제주흑돼지’를 만나면 흑돼지 고깃집 창업 쉬워진다!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 2017년 5월 17일
- 1분 분량

언젠가부터 대중들의 머릿속에 ‘돼지고기 하면 흑돼지’라는 인식이 자리잡았다.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는 사람들이 늘면서 흑돼지 맛을 알아보게 된 것이다. 하지만 제주도가 아닌 곳에서 흑돼지를 맛보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흑돼지 고깃집 창업 역시 마찬가지였다. 제주도에서 흑돼지를 수급하려면 관련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해야 하기 때문에 어렵게만 느껴진다. 또 개인사업자가 접근하기에는 장벽이 높다는 것도 흑돼지전문점 창업을 어렵게 만드는 요소였다.
그러나 최근 프랜차이즈 제주흑돼지전문점 ‘고을래 제주흑돼지’와 같은 흑돼지전문점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등장하면서 예비창업자들도 손쉽게 흑돼지전문점 창업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가장 먼저 주목해봐야 할 부분으로는 15년 이상의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이다. 제주흑돼지의 경우, 희소성이 높아 원활한 수급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데 ‘고을래 제주흑돼지’는 효율적인 물류시스템과 대량구매를 통해 원가절감까지 실현했다.
여기에 본사는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참숯훈연숙성특허를 출원, 뛰어난 맛과 노하우를 증명해 보이는데 성공했다.
제주흑돼지 생구이 2인분(300g) 주문 시, 2인분(300g)을 무료로 제공하는 메뉴 역시 ‘고을래 제주흑돼지’의 저력을 잘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러한 메뉴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이끌어내는데 크게 한 몫하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은 가성비를 만족시키면서도 높은 마진율을 자랑하며 입점하는 곳마다 안정적인 매장운영에 나서고 있다.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고을래 제주흑돼지’의 관계자는 “제주흑돼지의 경우, 일반 돼지고기와 달리 희소성과 특수성이 있기 때문에 남다른 전략을 갖춰야만이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그러한 점에서 15년 이상의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고을래 제주흑돼지’는 제주흑돼지전문점 창업에 최적화되어 있는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또한 본사는 가맹점주의 매출극대화와 수익 보존을 위해 전국에 50호점까지만 개설하겠다는 원칙을 세웠다. 가맹점 수를 늘리는 데만 급급한 게 아니라, 진정으로 가맹점주의 성공을 위함”이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goeulraiblackpig.com
창업문의: 080-002-8000
Commen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