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하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틈새 시장을 공략해 경쟁을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때문에 다른 경쟁 업체와 차별화되는 메뉴, 가성비, 판매채널의 다각화 등 다방면에서 전략이 필요하다.
최근 전략적인 접근으로 가맹점 매출에 날개를 달고 있는 브랜드가 있어 화제다. 바로 프랜차이즈 피자전문점 ‘오르새피자’다. ‘오르새피자’는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브랜드 이미지 3박자를 균형감 있게 갖추며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르새피자’는 높은 가성비와 메뉴의 다양화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테이크아웃 피자 구매 시, 7천원부터 시작하는 가격 경쟁력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최상급 식재료와 자체 개발한 도우는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다. ‘오르새피자’는 모든 메뉴에 ‘건강함’을 담았는데 우리 쌀로 만들어 저온 숙성시킨 도우는 특히 오르새피자 특유의 고유한 풍미와 담백함을 느낄 수 있는 주요인으로 작용한다.
냉동식품을 구워내는 패스트푸드가 아닌, 주문가 동시에 만들어지는 건강한 피자이기 때문에 더욱 고객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 여기에 토핑만 다른 피자가 아니라 도우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앞서 이야기 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오르새피자’의 관계자는 “입맛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에 충족시킬 수 있는 건강한 맛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가성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오르새피자’는 치열한 경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등 가맹점의 빠른 안정화를 실현 시키고 있다. 앞으로 ‘오르새피자’로 창업한다면 이러한 부분으로 인한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창업비용이 저렴하고, 상권 특성에 따라 홀 운영, 배달, 테이크아웃판매 등 맞춤형 운영이 가능하다. 따라서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orsaepizza.com
창업문의: 1644-1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