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좋은 먹거리, 신뢰성, 합리적 가격… 창업시장 파란!진짜가 나타났다! '이차돌'


성공적인 외식 창업은 얼마나 많은 고객들을 매장으로 끌어 들이느냐에 달렸다. 꾸준히 방문해주는 고객이 없다면, 자체적인 발전도 있을 수 없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창업아이템을 선정할 때, 소비자들의 원하는 성공 요소를 가지고 있는지 확실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다.

차돌박이전문점 ‘이차돌’은 공중파 방송에서 맛집으로 소개가 된 브랜드로, 많은 문의가 이어져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중요한 것은 좋은 먹거리,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품질에 대한 신뢰도 등 요즘 소비자들을 유혹할 수 있는 3가지 성공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진짜 차돌박이를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은 없을까’라는 생각으로 탄생한 브랜드, 깐깐한 선별 과정을 거친 선공급 계약을 통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내세운 브랜드, 6,900원 진짜 차돌박이라는 가성비를 충족시키는 브랜드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가격이 저렴하면 품질이 떨어질 수 있는데, ‘이차돌’에서는 이를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후문이다. 불황에 무한리필 고깃집이 성행하는 가운데도, 고객층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면서 그 인기를 높여 가고 있다. 창업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다.

또 하나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하는 부분은 높은 마진율이다. 전문 인력이 필요 없고, 간편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서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본사에서 최저 가격으로 식재료를 공급, 가맹점주가 판매 대비 마진을 높일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그 밖에도 주류 매출 상승을 위한 메뉴 구성, 식사 및 술자리 손님 확보 등을 통해 스윙 타임은 없애고, 회전율은 높이는 등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차돌’의 관계자는 “창업비용이 저렴하다. 인테리어 부분에서 본사가 직접 디자인, 감리 등을 진행해 가격 거품을 제거했다. 따라서 창업 비용은 저렴하고, 수익성은 높은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저렴한 가격, 뛰어난 맛과 품질, 다양한 연령층을 흡수할 수 있는 고기 메뉴 등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어 불황에 더욱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높은 수익성이 이러한 사실을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2chadol.com

창업문의: 02-409-424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