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서울창업박람회 화제의 브랜드 '경성주막1929'! 후반기 창업시장 돌풍 일으킨다


모던선술집&이자카야 ‘경성주막1929’가 6월 8일(목)부터 10일(토) 3일간 3호선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린 제15회 서울창업박람회 참가,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밝혔다.

한국적 정서와 일본식 선술집 문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모던선술집&이자카야 컨셉트로 부스를 꾸민 것이 주효했는데, 멀리서도 눈에 띄는 개성 있는 인테리어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지난 1년 여의 기간 동안 성공 확률이 높은 매장 만을 개설하겠다는 의지로 절제력 있는 가맹사업을 진행, 현명한 출점 전략으로 인해 다수의 매장을 성공하게 만들었다는 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성공 매장 출점을 경험한 가맹점주가 추천하는 지인, 입소문을 들은 창업자, 업종변경이나 신규 매장 개설을 원하는 자영업자들이 많이 부스를 찾아왔다. 브랜드 이미지가 좋고, 가맹점 매출이 알려져서 이러한 홍보 효과를 누린 것 같다고 본사 자체적으로 평가했다.

특이한 점은 현재 매장을 운영 하거나 기존에 핫한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많이 방문했다는 것이다. 유행성 아이템으로 인한 매출 감소, 낙후된 인테리어, 좀 더 수익성 있는 매장 개설 등 다양한 이유로 가맹점 개설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본사 전문가들은 상담을 할 때, ‘경성주막1929’의 경쟁력을 알려줬다. 특히 독자적으로 구축한 메뉴라인과 경쟁업체에는 없는 헬퍼시스템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참고로 헬퍼시스템은 매장 오픈 이후 주방 인원 로스가 발생될 경우, 본사가 전문 슈퍼바이져를 파견해 인력 구인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시스템이다.

모던선술집&이자카야 ‘경성주막1929’의 관계자는 “‘경성주막1929’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읽을 수 있었던 시간이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본사는 다양한 창업박람회 참가를 통해 브랜드 저변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성공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할 생각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경성주막1929’는 직영점 운영과 풍부한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브랜드컨셉트와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구축, 안정적인 가맹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홈페이지: www.ks1929.co.kr

창업문의: 1599-775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