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요즘 가장 ‘Hot’한 창업아이템 매운갈비찜전문점 ‘맵수다’ <히트다! 히트!>


“불경기에는 매운 음식이 각광 받는다’라는 속설이 있다. 현재 시장 현황을 보면 ‘속설’이 아니라 ‘사실’이라고 해도 될 정도다. 떡볶이, 찜갈비, 닭발 등 매운 음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프랜차이즈 외식창업 시장에서는 “맛있게 매운, 중독성 강한 메뉴를 내세운 아이템으로 창업 하면, 불경기를 타파할 수 있다”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실제로 SNS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매운갈비찜전문점 ‘맵수다’와 같은 브랜드는 특별한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맛있게 매운 맛’으로 인해 주목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맵수다’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요즘 가장 ‘Hot’한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Hot’은 ‘최고 이슈 브랜드’, ‘맛있게 매운 맛’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모두 가지고 있다. 참고로 ‘맵수다’는 제주도 지역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브랜드다. 제주 지역에 7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데, 웨이팅이 걸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제주도 현지 주민들도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맵수다’와 같이 ‘검증된 브랜드’로 창업하면, 불황을 타파할 수 있다. 본사에서는 전국 어디에서도 브랜드 특유의 맛과 품질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전문화했다. ‘매콤한 이야기가 있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만큼, 메인 메뉴인 매운갈비찜을 비롯해 매운날개구이, 매운 닭갈구이, 매운 전골떡볶이 등 인기메뉴의 맛과 품질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교육한다. 따라서 초보자도 쉽게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현재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면 왜 ‘맵수다’ 가맹점 개설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본사에서는 9월 수도권 지역에 직영점을 오픈할 계획인데, 벌써부터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고객들은 “제발 우리 동네 생겨라!”, “우와! 이제 서울에서도 맵수다 만날 수 있는 건가? 완전 이득”, “맵수다 정말 사랑해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지금이 창업하기 매우 좋은 기회다. 본사에서는 브랜드 영역 확장을 위해 선착순 10개 선착순 10개 매장에 한해 가맹비 및 교육비, 이행보증금 면제 등 총 1천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으로 제공한다는 부분을 참고하고, 서두르는 게 좋다.

‘맵수다’ 관계자는 “불경기에 강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최근 가맹점 개설 문의가 크게 증가했다”고 말하면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들은 지금 창업을 하면, 좋은 상권을 미리 선점할 수 있어 적극적으로 매장 개설에 대한 의욕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맵수다는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다. 따라서 전국 어디에 매장을 개설해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부분이 높은 수익으로 연결될 것이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홈페이지: www.mapsuda.co.kr

창업문의: 1522-064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