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시장은 물론이고 요즘은 창업시장에서도 ‘가성비’를 중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는 모습이다. 즉, 적은 자본을 투자해서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느냐에 중점을 두는 소비자,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뜻이다.
업종변경 창업의 경우,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하므로 ‘가성비’를 따지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장사가 잘 되지 않는 점포에서 업종변경을 고려한다면, 자금사정이 넉넉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적은 돈을 투자해서 최대의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프랜차이즈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은 가성비가 뛰어난 창업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포차35구역’은 업종변경 시 0원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로 유명한데, 기존 인테리어 및 집기를 최대한 활용해서 비용이 들지 않게 매장 개설을 지원한다. 덕분에 불필요한 리모델링을 해야 할 시간이 줄어들고, 창업비용의 거품도 사라지게 된다.
소비자들의 이끌어내는 가성비 뛰어난 메뉴 라인업이 수익 포인트다. 3,500원부터 시작하는 16,500 가성비가 뛰어난 메뉴라인을 선보이고 있는 품질이 너무나 뛰어나 고객들의 큰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산더미 메뉴는 대중적인 요리안주를 푸짐한 양과 퀄리티 높은 맛과 품질로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러한 차별화된 메뉴경쟁력을 통해 ‘포차35구역’은 창업 시 적은 투자금으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수 있다. 실제로도 신림역점의 경우에는 B급 상권임에도 불구하고 37평 매장에서 평균 월 매출 4,200만원, 순이익 1,500만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0원 업종 변경이 가능한 데다, 다양한 메뉴 구성과 가성비 뛰어난 가격 정책 덕분에 수익성이 높은 브랜드다”라고 말하면서, “업종변경 시 리스크는 줄이고,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서 “본사의 노마진 운영정책이 가맹점의 순수익을 올려준다.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주방시스템과 본사의 강력한 지원에 큰 만족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