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고객만족&브랜드 대상! 정식 허가 받은 기계로 소자본 고수익 창출! ‘뽑기의 신’


경제적 불황기에 나타나는 특이한 소비패턴 중 하나가 바로 립스틱효과다. 소비자 만족도가 높으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사치품 혹은 기호품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현상을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사례가 인형 뽑기 게임의 흥행이다. 불황이란 말이 어색하게 들릴 정도로 게임장에서 지갑을 쉽게 여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사행성이 아닌 간단한 재미, 스트레스 해소, 선물용 등 다양한 이유로 최근 뽑기 게임장이 성행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타고 인형뽑기 등과 관련된 게임장, 오락실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이다.

인형 뽑기 창업이나 게임장 창업의 가장 큰 장점은 외식업 중에 비해 고정비 지출이 적고, 1인 운영을 넘어서 무인 운영이 가능하 노동력을 소모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있다. 2017년 스포츠동아 고객만족&브랜드 대상을 받은 ‘뽑기의 신’을 중심으로 게임장 창업의 장점을 살펴보자.

1. 소자본 고수익 창업 가능한 아이템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고, 기대 이상의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부분이다. ‘뽑기의 신’은 2,500만원부터 매장 개설이 가능하며, KC인증과 함께 정식 허가를 받은 게임 기계 설치를 통해 수익성을 높인다.

9년 이상 관련 업종에서 성공 행보를 보이고 있는 ‘뽑기의 신’ 본사 측은 “일반 외식업종은 순수익이 30% 미만이다. 반면, 인형 뽑기의 경우 경품 비용 및 임대료 등을 제외하더라도 순수익이 50% 이상이다. 또한 사격, 야구 등 실내 스포츠 게임이나 아케이드 게임을 설치하면, 고정비용이 들지 않아 수익성이 더 증가한다”고 설명을 했다.

인건비를 들이지 않고, 더불어 노동을 많이 하지 않아도 순수익을 기대 이상으로 올릴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인 부분이다.

2. 가맹비, 수수료, 로열티 無! 창업비용 거품 제거!

개인 창업과 가맹점 창업의 차이점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장점은 본사의 지원을 받아 개설, 운영 등이 쉽다는 것이다. 그런데 예비창업자들은 이러한 부분보다는 창업비용이 비싸다는 것을 먼저 인식한다. 가맹비나 수수료, 로열티 등이 포함되어 있어 개인 창업보다 투자금이 많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뽑기의 신’은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서 가맹비, 수수료, 로일티가 없는 창업시스템을 내세웠다. 단순히 매장을 늘리겠다는 얄팍한 수단이 아니라 ‘협업, 상부상조, 동반 성장’을 목표로 매장 모두가 손익분기점에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설계를 했다.

실제로 투자금 회수를 단 기간에 할 수 있다고 하면서, 현금으로 직접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3. 상권 특성에 따른 맞춤형 창업

일반적으로 창업을 하게 되면 “과연 잘 될까?”라는 걱정을 한다. 하지만 게임장 창업은 그럴 필요가 없다. 상권 특성에 따른 맞춤형 창업을 충분히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소비자의 기호 변화에 따른 기계 변경이 매우 쉽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상권에 매장 평수를 크게 오픈하는 경우, 야구 및 사격, 다트 증 실내 스포츠게임과 함께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기, 인형 뽑기 게임기를 혼합해서 설치하면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할 수 있다. 친구끼리, 연인끼리, 직장 동료끼리 온 고객들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다.

매장 규모가 작고, 타깃층이 한정돼 있을 경우, 최대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계 설치로 안정성인 수익을 꾀할 수 있다. 본사 측은 전국 많은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성공사례를 가지고 있어서,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충분히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4. A/S 보장 및 트렌드 변화에 따른 게임 변화 대처 가능

누구나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뽑기의 신’은 KC인증, 정식 허가를 받은 게임 기계를 설치한다. 따라서 내구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본사 측에서 A/S를 확실하게 지원한다 이른 바 ‘기계치’라고 불리는 사람도 아주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 나오는 게임기를 빠르게 설치할 수 있도록 루트를 확보했기 때문에 소비자 니즈 변화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매장만 가지고 있다면, 지속적인 영업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물론 ‘뽑기의 신’처럼 현장 노하우가 풍부한 곳을 선택했을 때의 얘기다.

‘뽑기의 신’의 관계자는 “뽑기방, 게임장 관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많이 있다. 그런데 기계의 부실함, 기대에 못 미치는 지원, 빠른 변화에 대처하기 힘든 인프라 구조 등으로 인해 창업자들이 실망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면서,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진 ‘뽑기의 신’은 다수의 성공사례로 브랜드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소자본, 고수익 창업을 원하는 창업자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창업문의: 010-6831-5560

‘뽑기의 신’ 블로그: http://baramhwang.blog.m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