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합리적인 가격과 퀄리티 높은 품질에 초점 맞춘 ‘뽕뜨락피자’ 제품 리뉴얼!


2017년 외식시장의 성공키워드는 단연 가성비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심리와 함께 가격을 포함한 정보를 소비자가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된 디지털 환경 변화 등이 그 이유로 분석되고 있다. IT기술 개발 등으로 인한 정보 접근이 용이해짐에 따라 가격 및 품질의 비교로 보다 합리적 소비가 쉬워졌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몇 년 간 배달 앱 등을 통한 음식 배달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이처럼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환경이 꾸려졌음에도 불구, 그에 따른 부작용도 적지 않다. 경쟁이 과열되는가 하면,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인한 광고비 및 배달APP으로 인한 배달 대행비 등 각종 수수료로 가맹점의 부담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많은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가격 인상을 고심하고 있다.

토종 웰빙수제피자 ‘뽕뜨락피자’는 이러한 가격인상에 대한 시장 흐름 속에서도 ‘가격 대비 성능’ 중 성능에 초점을 맞추어 변화를 단행하였다.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받고 있다.

차별화된 메뉴경쟁력만 봐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최근 ‘뽕뜨락피자’는 “피자에 대한 진심만 빼고 모든 것을 바꾸자”라는 목표 하에 피자 전 제품의 리뉴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보다 맛있고 알찬 피자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주력한 것.

1인치만큼 피자 사이즈를 키웠고, 이에 따라 도우 증량도 증가했다. 또 토핑 역시 보다 풍성하게 올림으로써 조각 당 토핑량을 높였다. 물론, 증가된 도우량과 토핑량에 따른 맛의 밸런스를 새롭게 잡으면서 피자 맛은 더욱 향상되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남다른 행보는 단순히 가격의 문제를 떠나 고객들로 하여금 건강하고 맛있는 피자에 대한 높은 가치를 어필, 소비자들의 가성비를 만족시키는데 크게 한 몫 하는 등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는 불황을 타파할 정도로 영향력이 매우 높다. ‘뽕뜨락피자’가 지속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이유기도 하다”면서,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경영을 중시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 부분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량이 늘어난 도우를 기존 가격으로 가맹점에 공급하는가 하면, 16종에 이르는 변경된 홍보물들을 가맹점에 무상 지원하고 있다. 이로써, 변화에 대한 불안감을 가질 수 있는 대다수 가맹점주님들도 본사의 가치에 적극 호응하고 있는 실정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홈페이지: www.bbongdderak.com

창업문의: 02-2653-2009

#뽕뜨락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