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프리미엄 치킨펍 ‘모던통닭’이 불황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으며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JTBC 휴먼감동창업 프로그램 ‘나도 CEO’ 1회 편에 소개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 됐다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선보이며 폐업의 위기에 처한 주인공에게 성공적인 제2의 인생을 선물하는 등 믿고 시작할 수 있는 브랜드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기세로 프리미엄 치킨펍 ‘모던통닭’에 가맹 문의 해오는 예비창업자들이 점차 늘고 있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며, 다수의 성공사례가 창업자들의 선택에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한 사례로, 경쟁이 치열한 강남 상권에 위치해 있는 역삼점은 월 매출 1억 2천만원이라는 최고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그 저력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불황에도 이러한 매출을 올리고 있단 점은 상권 및 매장 규모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함을 뜻함을 뜻한다.
‘나도 CEO’의 주인공이 운영하고 있는 마산신포점 역시 방송 이후에도 꾸준한 매출을 거두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시키고 있다. 경쟁력 낮은 동네호프집을 운영하며 매출부진을 겪고 있는 업종변경 창업 희망자들의 도전의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성공요인으로는 기존 치킨집과 다른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메뉴라인과 점심 영업도 가능하게 하는 희소가치 높은 수제 버거, 파스타, 샐러드 등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전략을 통해 점심 및 저녁 영업을 모두 활성화 시킨다는 게 특징이다.
‘모던통닭’의 관계자는 “수익성을 입증할 수 있는 다수의 성공사례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모던통닭’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라고 자부하며, “이러한 경쟁력은 방송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어 전국에 치킨창업으로 업종변경 창업하고자 하는 많은 창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현재 본사에서는 최소의 비용으로 신규 창업, 업종변경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프리미엄 치킨펍 ‘모던통닭’은 치킨집도 시대에 따라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현재에 맞는 컨셉트와 인테리어, 메뉴 구성에 중점을 둔 브랜드다. 차별화, 특별함, 편안함 등 3가지를 중점으로 치열한 경쟁을 탈피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홈페이지: www.모던통닭.com
창업문의: 1599-9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