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포차35구역’ 부담 없는 셀프창업으로 동네상권에서도 높은 매출 올리자!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으로 매출부진을 겪는 자영업자들이 증가하면서, 업종변경 관련 창업이 급증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자금이 넉넉하지 않은 자영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업종변경을 제시하는 프랜차이즈가 많아지고 있다.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 본사는 가맹점주가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자금 안에서 매장을 오픈할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기회를 주고 있다. 그 동안 본사에서 정한 투자금과 창업과정에 얽매일 수 밖에 없었던 때와는 확실히 다르다.

매장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기존 집기 및 시설 등은 그대로 사용해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가 하면, 인테리어 공사비까지 0원이 가능하다. 또한 간판 및 인테리어 컨셉트도 직접 설계할 수 있으며, 공사 역시 스스로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지원은 매장에 대한 자부심을 키워줄 수 있는 동시에, 자금에 대한 압박감과 부담감에서 벗어날 수 있어 그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 ‘포차35구역’은 자금의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한 본사 무이자 대출도 진행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따라서 ‘포차35구역’과 손잡는다면 투자금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이 희망하는 상권부터 매장규모, 인테리어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부분은 동네상권 입점을 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동네 상권의 경우, 대형상권보다 고객접근성이 낮고 시장규모가 한정적이라 높은 매출을 올리기 어렵다는 인식이 강하지만, ‘포차35구역’에서는 다르다. 3500원부터 시작하는 부담 없는 가격대와 가격대비 퀄리티 높은 맛과 품질의 요리 그리고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등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는 것. 고객들이 먼저 알고 방문하는 매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간편한 매장운영시스템을 통해 고정비용지출이 낮아 작은 매장에서도 얼마든지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조리 없는 주방을 표방, 1분 안에 안주를 고객테이블에 제공할 수 있는 만큼 테이블 회전율도 매우 높고 인건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부담 없는 셀프창업이 가능하고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포차35구역’은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고 전하면서, “단대오거리점, 성남이마트점, 가천대점, 성남도촌점, 분당서현점 등 다수의 가맹점이 동네상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단 점만 봐도 ‘포차35구역’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