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하반기 주점창업 계획 중이라면? 지금 적기인 청춘기차 ‘포차썸데이’ 주목


무더운 여름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하반기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했다. 하반기 창업시장은 아이템 선택에 앞서, 상반기 실적을 기준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어 선택이 보다 수월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주점창업을 계획 중이라면 술 한잔 하기 좋은 날씨로 인해 주류 소비가 높아진다는 점에 성수기 효과를 기대해볼 만하다. 그렇다면 하반기 주점창업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청춘기차 ‘포차썸데이’는 업계에서는 드물게 청춘기차를 소재로 차별화된 브랜드컨셉트를 설정,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기차여행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경춘선을 타고 여행, MT를 떠나던 아련한 추억이 30~40대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기대하는 20대 젊은 세대들의 니즈도 제대로 충족시키는 등 폭 넓은 고객층 확보가 가능하다.

천편일률적인 포장마차 안주에서 벗어나 착한 가격으로 즐기는 한판 메뉴도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기차 안에서 먹던 도시락처럼 아기자기한 플레이팅은 여성고객들의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눈이 내리고, 실내에 드라이아이스가 깔리면서 싸이키 조명등이 켜지는 매장 이벤트 등 재미를 더한 다양한 공간연출도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이다. 술집에 술만 마시러 오는 경우가 줄어들고, 그 이상을 기대하는 이들이 늘고 있단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한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실제로 경쟁업체가 적은 차별화된 컨셉트를 통해 ‘포차썸데이’는 포화상태를 거듭하고 있는 치열한 경쟁시장을 탈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며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상반기에 좋은 성적을 거둔 만큼 하반기에도 이러한 행보는 계속될 전망이다.

‘포차썸데이’의 관계자는 “차별화된 브랜드경쟁력을 통해 ‘포차썸데이’는 전 연령층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색다른 주점공간으로 평가 받는 등 틈새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했다”고 밝히면서, “이처럼 성공경쟁력을 검증 받은 만큼 하반기 주점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지금 서둘러 준비해 새로운 계절 가을의 시작과 함께 오픈해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홈페이지: www.posome.co.kr

창업문의: 1522-668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