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바르고 착한 술집 ‘땡큐37’ 동네상권에 강하다! 창업 가치 UP!


저가형 실내포장마차는 생계형 창업아이템 중 그 인기가 높은 편이다. 고객들의 가벼운 주머니 사정을 배려, 부담 없는 가격대로 술 한 잔 기울일 수 있단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힌다. 이처럼 저가형 실내포장마차는 고객접근성이 매우 높은 아이템이라 할 수 있어 대형상권을 비롯해 동네상권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물론, 모든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같은 행보를 보이는 것은 아니다. 대형 브랜드의 그늘에 가려져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하는가 하면, 부실한 수익구조 시스템으로 인한 낮은 마진율에 운영을 유지 못하는 케이스도 존재한다.

소자본 및 소점포 창업을 통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실현하고 싶다면, 믿고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이러한 면에서 본다면 바르고 착한 술집 ‘땡큐37’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땡큐37’은 요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발 빠르게 캐치, 이를 충족시키면서 불황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모든 안주를 3,7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 한 마디로 가성비 좋은 술집이라는 타이틀을 얻고 있다.

업계에서는 드문 카페형 인테리어로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하는가 하면, 조미료에 의존하는 기존의 저가 메뉴에서 탈피, 원재료의 맛을 살리고 있다.

본사의 전문적인 물류 및 공급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이다. 본사 직송의 반조리 식재료를 고객이 직접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인건비 및 운영비 절감을 실현시키고 있다. 50평, 80평 실 매장 운영에서 원가율 40% 가까이 실현하고 있다.

‘땡큐37’의 관계자는 “가성비 최고라는 평가를 받으며 입점하는 곳마다 주점맛집으로 각광 받는 등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면서, “다수의 성공사례가 이를 검증하고 있다. 현재 경기구리점은 일 매출4백만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서울 건대점은 3백만원, 서울숙대점은 180만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바르고 착한 술집 ‘땡큐37’은 불황에도 활발한 가맹사업을 펼쳐 나가며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마산 경남대점과 창원 봉곡점, 파주 금릉점 등이 성황리에 매장을 오픈했다.

홈페이지: www.thankyou37.com

창업문의: 02-2209-373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