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고깃집도 전략적으로 창업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 경쟁우위 확보 아이템은?


외식시장에서 고깃집 창업아이템은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다.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 중 대부분이 고깃집 창업을 고려할 정도일 만큼 소비자들의 방문이 잦고 매출 또한 나쁘지 않은 수준을 보이기 때문이다.

고깃집 창업을 진행하려는 이들이 많은데, 정확한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창업을 시작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창업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아무리 대중에게 어필이 쉬운 창업 아이템이라고 해도 특별하지 않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라는 게 이들의 설명이다.

따라서 고깃집 창업을 고려 중이라면 보다 전략적인 영업 포인트를 가진 브랜드에 관심을 보일 필요가 있다. 기존의 고깃집과는 확실하게 다른 점을 확보해야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러한 점에서 프랜차이즈 국내산 삼겹살전문점 ‘삼육공’은 전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서는 고깃집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가 바로 ‘삼육공’의 자랑인 수중숙성시스템이다. 수중숙성시스템을 특허로 출원했으며 이는 고기의 육질과 육향을 살려낸 워터에이징 숙성 방식을 통해 고기의 맛을 한껏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고객에게 제공되는 고기는 국내산 1+등급의 암퇘지만을 사용한다. 원산지, 유통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숯불도 허투루 쓰지 않는 것. 고급품으로 취급되는 비장탄을 사용하여 고기의 맛을 한층 더 끌어 올렸으며 이는 고객들이 ‘삼육공’을 다시 찾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한다.

‘삼육공’의 관계자는 “창업시장에는 고깃집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창업자들이 있지만 이들 모두가 성공의 기쁨을 맛보는 것은 아니다”라며,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갖춘 브랜드를 통해 창업을 시작하게 되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경쟁이 심화된 시장에서는 차별성, 즉 해당 브랜드만의 특별한 희소가치가 있어야만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면서 “삼육공의 경우,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www.360pork.co.kr

창업문의: 1566-775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