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시래기생선조림전문점 ‘고래식당’ 사계절 매출 편차 없다! 안정성 높은 브랜드!


외식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에서도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행 아이템의 경우, 특정 시기에 인기가 높다거나 짧은 수명을 지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꾸준하게 고객몰이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 수많은 매장 운영 경험을 갖춘 본사의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더욱 안정적인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 초보창업자라면 매장 운영의 편의성보다는 아이템에 대한 인기도를 더욱 따져보는 경향이 있는데, 반대로 매장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고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수요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프랜차이즈 시래기생선조림전문점 ‘고래식당’은 어머니의 밥상 같은 정성 가득한 식사메뉴를 선보여 사계절 내내 고객들의 발길을 모으는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건강한 음식으로 알려진 생선요리를 조림, 구이, 탕 등 다양하게 선보이며 전 연령대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무엇보다 ‘고래식당’은 오로지 전략적으로 요리를 개발하고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어 퀄리티 높은 식사제공에 신경 쓰고 있다. ‘밥집은 밥이 맛있어야 한다’는 기본적인 철학 아래 햅쌀과 콩, 고구마를 넣어 주문과 동시에 개인용 돌솥에 제공하는 밥은 ‘고래식당’만의 차별화된 퀄리티를 보여주는 요소 중 하나다.

이처럼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성공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는 ‘고래식당’의 본사는 전국 450개의 매장을 갖춘 ‘마포갈매기’를 운영하며 구축한 노하우를 ‘고래식당’에도 적용, 가맹점주의 편리한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그 밖에도 상권입지 및 점포조사부터 완벽한 오픈을 위한 교육 및 오픈 리허설, 오픈 이후 사후 관리까지 지원해 초보창업자도 손쉬운 매장 개설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고래식당’의 관계자는 “건강한 한끼식사를 든든하게 완성할 수 있는 생선조림, 구이, 탕 등 생선요리를 내세워 계절에 관계 없이 지속적인 고객들의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며, “전국 450개 매장을 운영한 본사의 운영 노하우를 집약시켜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래식당’ 본사는 코스닥 상장으로 더욱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했고, 전체적인 지원시스템도 강화했다.

홈페이지: www.goraesikdang.co.kr

창업문의: 1544-6092

#고래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