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mrbrea1

인건비 절감 가능한 똑똑한 창업아이템! 맛있는 술집 ‘여기, 미술관’


최근 자영업자 사이의 최대 이슈는 ‘인건비’라고 할 수 있다. 내년부터 최저임금이 인상되면서 인건비 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 외식업 관련 창업을 준비한다면 인건비 절감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게 관건일 것으로 보인다. 프랜차이즈 맛있는 술집 ‘여기, 미술관’은 인건비 절감이 가능한 운영시스템을 제시하며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여기, 미술관’은 주방장 없이 아르바이트생만 있어도 안주 조리가 가능하도록 주방운영을 간소화했다. 따라서 주방인력을 채용하는 데 따른 인건비 부담이 줄어든다. 또한 안주를 조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해 가맹점주가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그렇다면 ‘여기, 미술관’이 운영시스템의 효율화를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다수 브랜드의 성공노하우를 집약시킨 시스템이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다수의 성공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본사가 가맹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원 및 관리를 한발 앞서 제공하는 등 가맹점주가 매장을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처럼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매출 향상을 도모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신 메뉴를 출시함으로써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기에 유리하다.

‘여기, 미술관’의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미식 성향이 강해 술을 마시더라도 안주가 맛있는 곳을 일부러 찾는다”며, “이 점에 착안해 안주의 퀄리티를 높이는 동시에 다양성을 확보했으며, 운영시스템을 간편화해 점주의 부담까지 덜어주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따라서 ‘여기, 미술관’과 함께 한다면 초보창업자들도 맛있고 다양한 요리 안주를 기대할 수 있는 맛집 주점을 수월하게 운영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여기, 미술관’ 본사는 코스닥 상장으로 더욱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했고, 전체적인 지원시스템도 강화했다.

홈페이지: www.misoolkwan.co.kr

창업문의: 1899-609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