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다. 강산도 변할 만큼 오랜 시간이 10년이라는 뜻의 이 속담은 오랜 시간이 지난 요즘에도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받는 문장으로 손꼽힌다. 특히 변화가 빠른 외식창업 장에서는 이 속담의 뜻이 더욱 깊게 와 닿는다.
외식시장은 변화가 빠른 곳이라 그만큼 창업을 시작했다가 철수하는 이들 또한 적지 않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10년 이상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에 주목해보면 좋다.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었다는 것은 앞으로 다가올 10년 동안에도 고객몰이가 쉽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장기적인 창업 플랜을 짜고 있는 창업자라면 바로 이러한 브랜드를 찾아 나서는 것이 좋다.
그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프랜차이즈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를 들 수 있다. 그렇다면 ‘육장갈비’가 이렇게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온 비결은 무엇일까?
그 비결은 첫째, 메뉴에 있다. 주 메뉴인 갈비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음식이다. 대중적인 메뉴인 만큼 고객들에게 부담 없이 다가설 수 있는 것이다. 둘째로 ‘육장갈비’의 깊은 고기 맛, 셋째는 매장 운영의 편의성, 마지막으로는 빈티지한 스타일의 매장 인테리어에 있다. 이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 ‘육장갈비’의 뼈대를 구성하고 있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육장갈비는 10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며, “그만큼 육장갈비가 소비자들에게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고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이 확실히 뒷받침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따라서 장기적인 창업 플랜을 가지고 있는 창업자들이라면 오랜 기간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 어떤 것인지 고르는 눈이 필요하다”며, “그러한 점에서 10년여 이상의 노하우를 자랑하는 ‘육장갈비’는 돋보일 수밖에 없다”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